'한 뚝배기 하시네예' 역대 EPL 최다 헤딩 골 보유자 Top 5 [스포리]

조회수 2020. 5. 4. 11: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토리가 있는 스포츠' 스포리. 이번 시간에는 역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많은 헤딩 골을 기록한 선수 Top 5를 살펴 봅니다.

벨기에의 장신 공격수인 이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첼시, 에버튼, 그리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바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머리로만 23개의 득점을 기록하며 역대 헤더 5위에 오른 이 선수는 벨기에 국가대표 역사상 최다 득점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현재 세리에A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인터 밀란)에서 뛰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팬이라면, 기억하기 싫은 이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시절 타 클럽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이 선수는 193cm의 큰 키와, 귀신같이 맡는 '골 냄새'로 뉴캐슬 내 득점왕까지 차지한 바 있었는데요.


정작 막대한 이적료를 안겨 준 리버풀에 가서는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하며 끝내 웨스트햄으로 임대 후 이적하였습니다.


현재 뉴캐슬로 '다시 돌아온' 이 말총머리 스트라이커, 누군지 감이 오시나요?

5위의 선수와 같은 국적, 같은 신장, 비슷한 신체 조건을 가지고 있는 이 선수는 현재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트라이커입니다.


지난 스포리 랭킹 ['이 친구 선 넘네' 오프사이드 편]에서도 역대 오프사이드 5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든 바 있습니다. 


괴물 같은 피지컬을 바탕으로 무시무시한 헤딩 능력을 갖춘 이 선수! 누구일까요?

머리로만 30득점을 기록하며 역대 EPL 최다 헤딩 골 보유자 2위에 랭크된 이 선수! 프랑스 국가대표팀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보인 그는 193cm의 신장을 가진 '원터치의 장인'입니다.


현재는 첼시의 푸른 유니폼을 입고 프리미어리그의 그라운드를 누비고 있습니다. 그는 여전히 세트피스에서 가장 위협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스트라이커 중 한 명입니다.

오늘의 1위,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헤딩 골의 주인공은 역시나 '이 선수'입니다.


'헤더'의 상징인 이 선수는 202cm의 신장과 가공할 만한 점프력을 갖춘 스트라이커였습니다.


지난해 번리FC에서 은퇴하였지만, 여전히 축구 팬들의 머릿속에는 '헤딩=그'라는 공식이 세워져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7개 팀에서 무려 18시즌간 40개의 헤딩 골을 비롯, 106골을 몰아쳤던 '영국산 전봇대'!


오늘의 1위 이 선수, 과연 누구일까요?

[스포리] '한 뚝배기 하시네예' 역대 EPL 최다 헤딩 골 보유자 TOP 5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