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토스

‘김연아·크리스탈…’ 톱스타들이 매입한 의외의 동네에 위치한 빌라

382,1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연예인들이 직접 거주할 집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아마도 그들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을 1순위로 삼을 것이다. 하지만 서울에서 단독 주택이 아니고서야 프라이빗한 생활을 하기는 쉽지 않다. 그렇기에 많은 연예인들이 서울 외곽 지역으로 나가 단독 주택에 거주하거나, 보안이 좋은 고급 대형 아파트를 차선책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출처스카이데일리

서울에 위치했으면서도 단 18세대만이 건물을 공유하며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는 빌라가 있다. 이 고급 빌라는 前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연아, 가수 크리스탈, 배우 송일국 등 많은 유명인들이 직접 거주 및 소유하고 있다. 많은 톱스타들이 선택한 이 빌라는 어떤 곳일까?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서울 동작구 흑석동 마크힐스

출처스카이데일리, 구글맵

2009년에 완공 후 입주를 시작한 마크힐스는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했다. 한강 노들길변의 언덕 위에 위치했으며, 한 개의 동이 있고 지하 2층, 지상 10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0층 건물에 총 18세대만 거주해 한 층에 두 개의 호실만 있다. 소규모의 고급 빌라다.  


출처네이버부동산, 가온파트너스

이 빌라는 세대 수는 적지만 한 채당 면적이 크다는 특징이 있다. 한 호실 당 면적은 268m², 275² 두 종류가 있으며, 방 4개 이상, 욕실 3개의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현재 흑석동 마크힐스는 집 한 채당 30억~45억 사이의 시세로 거래되고 있다. 10층의 펜트하우스는 복층 구조로, 매매가는 45억 원으로 알려졌다. 


흑석동 마크힐스의 장점

출처럭스하우스, 서울시, 네이버블로그-코아태연

흑석동 마크힐스는 서울의 최중심인 지역적 특징과 더불어 9호선 흑석역과 도보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하여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가졌다. 또한, 강남 지역과 접근성이 좋아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출처가온파트너스, 대림산업

빌라 자체가 높은 지대에 위치하여 1층부터 10층까지 모든 입주민이 훌륭한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게다가 한강 쪽으로 넓은 창문이 있어 탁 트인 파노라마 한강뷰를 자랑한다. 한강변인 데다가 인근에 근린공원, 노들섬 등이 있어 서울 내에서도 주변 자연환경이 좋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출처네이버지도

이뿐만 아니라 흑석동 마크힐스는 빌라 중에서 최고의 보안을 자랑한다. 대부분의 출입구에 보안 설비가 되어있고, 외부에서 내부를 들여다볼 수 없는 특수 창문이 시공되어 있다. 


연예인, 정·재계 유명인들 거주

출처비즈트리뷴, 아시아경제, 코카콜라, 스카이데일리

이처럼 흑석동 마크힐스는 철저한 보안과 프라이빗한 생활을 보장하고 있어 많은 유명인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현재 김연아, 크리스탈, 송일국, 기업 총수 등 많은 유명 인사가 거주하고 있는 걸로 잘 알려져 있다. 


흑석동 마크힐스 시세가 급등한 이유

출처SJA.COM, 네이버지도

흑석동 마크힐스는 2009년 준공 이후 2년까지는 22억 원 내외로 거래되었다. 가수 크리스탈은 이보다 조금 오른 가격인 23억 6800만 원에 한 호실을 매입하였다. 2016년 이후에 흑석동 재개발 사업이 가시화되었고, 이후 마크힐스도 호가가 급등하였다. 크리스탈 역시 매입한 후 3년 만에 10억 이상의 큰 시세 차익을 실현해 화제가 되었다. 


출처중앙대 교지편집위원회 중앙문화, 부동산 이야기&재개발 스토리

현재 흑석동은 뉴타운 구역으로 지정되어 11개 구역 중 5개 구역이 사업을 완료한 상태다. 현재도 나머지 구역에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재개발이 끝난 후 아파트 대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마크힐스를 포함한 한강변에 대규모 주거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주간동아, 롯데건설

과거 흑석동은 서울의 노후된 주거 지역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 재개발 사업을 통해 주거 환경을 개선해 새롭게 탈바꿈하면서 일명 '금석동'으로 불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호재와 더불어 훌륭한 입지 조건, 한강 프리미엄 덕분에 흑석동 일대의 부동산 시세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럭스하우스, 중앙일보

마크힐스 역시 재개발 수혜를 받아 매매가가 크게 올랐다. 유명인들의 입주와 투자로 큰 주목을 받은 이 빌라는 차별화된 보안으로 실용성과 투자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 마크힐스는 최근 다시 한번 떠오르고 있는 서울의 고급 빌라 신축의 길을 열었다고 평가되고 있다.


"아버지, 이젠 팔아야겠어요"

이재용이 내놓은 ‘삼성의 상징'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작성자 정보

집토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