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서울까지 1시간 거리 이내, 호화롭다는 펜트하우스 총정리

조회수 2019. 7. 1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개밥주는 남자

‘펜트하우스’란 건물 최고층에 위치한 주거 공간으로, 희소가치가 높아 부의 상징으로 일컬어진다. 미디어에서도 펜트하우스를 재력가들의 공간으로 그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펜트하우스를 꿈의 집으로 삼는 이들도 꽤 있는 편이다. 그렇다면 만만치 않은 가격의 펜트하우스 중에 과연 10억 이하의 가격을 지닌 곳이 있을까?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위치한 10억 이하 펜트하우스를 정리해보았다.


서울에 위치한 10억 이하 펜트하우스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은평 뉴타운 상림 5단지 푸르지오

매매가 7억 7,000만 원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이 펜트하우스는 복층 구조로 되어 있다. 공급면적은 132.88㎡, 전용면적 101.93㎡다. 1층에는 욕실과 침실, 드레스룸이 있고, 2층에 욕실과 침실 2개가 있다. 2층 침실은 테라스와 이어지는 문이 있어 북한산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출처: 네이버 지도, Freepik

3호선 지축역, 구파발역과 가까워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무엇보다 단지 내에 유치원이 위치해있고, 근처에 진관 초·중·고등학교가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게 안성맞춤이다. 북한산, 습지로 인해 주변 환경이 쾌적하고 캠핑장과도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서울에서 한시간 이내, 경기도 펜트하우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기흥역 파크푸르지오

매매가 9억 3,000만 원

기흥역 파크 푸르지오 펜트하우스는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위치해 있다. 공급면적은 172.62㎡, 전용면적 124.22㎡로 약 37평에 이른다. ㄴ 자 구조로 펼쳐진 테라스에서는 수원 cc가 한눈에 보이고, 인근에 기흥역과 용인 경전철이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출처: 네이버 지도, 기흥역 파크 부동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수원 SK 스카이뷰

매매가 6억 5,000만

수원 SK 스카이뷰 역시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있다. 공급면적은 120.28㎡, 전용면적 84.97㎡로 4개의 침실과 거실 모두 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어 채광이 우수하다. 단지 내에 수영장, 사우나, 북 카페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고, 조경이 뛰어나다는 점이 특징이다.


출처: 네이버 지도, Freepik, 부동산 스토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신원 마을 1단지 우남퍼스트빌

매매가 7억

복층으로 되어 있는 이 펜트하우스는 2층의 넓은 테라스가 매력적이다. 1층은 3개의 방과 거실이 남향인 4베이 구조로 욕실 2개가 있다. 테라스에서는 북한산이 한눈에 보이고, 바로 뒤에는 공릉천이 흐르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테라스를 자신만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1시간 이상이라도 감수할 수 있는 곳?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엑슬루타워

매매가 9억 3,000만 원

1시간보다 약간 더 걸리는 거리인 이 펜트하우스는 공급면적 302.37㎡, 전용면적 215.39㎡로 넓은 거실과 침실이 눈에 띄는 곳이다. 특히 거실에서는 인천 대교와 학익동 일대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인근에 상가가 즐비해있고, 인하대역과 가까워 교통도 편리하다.


인천시 연수구 청학동 연수 푸르지오 4단지

매매가 7억 1,000만 원

서울에서 1시간 30분 가량의 이동 시간이 소요되는 펜트하우스도 있다. 연수 푸르지오 펜트하우스는 공급면적 249.62㎡, 전용면적 186.05㎡의 넓은 평형대지만 비교적 저렴한 매매가를 자랑한다. 특히 바로 앞에 연수역이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근처에 CGV와 각종 공원이 있어 여가 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SKY, Shutterstock

‘1시간’이라는 시간이 그리 짧은 것은 아니지만, 모두 거리를 감수할 만큼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서울 펜트하우스가 몇 십억 원을 호가하는 것을 볼 때, 10억 이하라는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 편이 아닐까 싶다. 혹시 펜트하우스를 드림하우스로 여겼었다면 서울 이외의 지역으로 눈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계곡 백숙, 7만원도 싸다?▼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