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세계적인 CEO들의 싸인이 말해주는 그들의 진짜 성격

조회수 2019. 3. 15. 11: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businessinsider

필적은 마치 지문처럼 어느 누구도 정확히 똑같을 수 없기 때문에 그 사람을 나타내는 아이덴티티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적 분석가들의 말에 따르면, 한 사람의 필체로부터 그 사람의 성격을 유추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들은 필적으로부터 일하는 스타일, 심리 상태 등에 대한 단서까지 모두 찾아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즉, 필체만으로도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는 말이다. 지금부터 이 내용을 바탕으로 저명한 '필적학자'들이 분석한 유명 CEO들의 성격에 대해 알아보자.

1. 팀 쿡, 애플CEO
애플CEO인 팀 쿡의 싸인을 살펴보면 정말 알아보기 힘든 필체임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그가 매우 개인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며 사람들과도 쉽게 가까워지지 않는 성격임을 보여준다. 또한, 그가 싸인에서 그리는 원 모양은 그가 절대적으로 믿을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그의 인맥 안에서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출처: Wall Street Journal
싸인에서 보이는 대문자는 그가 자신감, 포부, 재능에 대한 믿음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그리고 각각의 문자에 있는 고리는 그의 끈기와 고집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어떠한 것을 이뤄낼 때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그의 성격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그가 한 번 성취한 후에도 절대로 그것을 잃지 않을 사람이라는 것 또한 이를 통해 알 수 있다.
출처: Time
2. 워렌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CEO

워렌 버핏의 싸인을 보면 그가 친구나 가족에 대해서는 굉장히 감정적이고 외향적인 사람임을 알 수 있다. 가장 오른쪽, 비스듬하게 기울어진 싸인에서 이와 같은 성격이 드러난다. 그리고 필적 분석에 따르면 워렌 버핏은 충동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고 한다. 반면에 워렌의 W글자에서, 위에서 아래로 빠르게 그리는 고리를 보면 그가 책임감 있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현실성 있는 비전을 가진 사람이고 어떤 일을 시작하든 끝까지 해내고야마는 성격임이 필체에 드러나 있다. 

출처: cafef.vn
3. 제프 베조스, 아마존CEO

이름의 좌측이 비스듬한 제프 베조스의 싸인은 그가 때때로 군중에게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성향임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 Bezos에서 45도로 기울어진 필체는 통찰력을 지닌 인물임을 드러낸다. 바로 용기와 철학으로 가득 찬 통찰력 말이다. 여기서 제프 베조스의 철학은 바로 '문제는 없고 오직 해결책만 있을 뿐이다.'이다. 마지막에 싸인이 커지면서 위로 올라가는 것은 그의 낙관주의적 야망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CNBC
4.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설립자

T자가 지나가는 모양으로 보아 그가 결단력 있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돌아가는 모양의 L은 그가 허무맹랑한 꿈을 꾸지 않는 현실적인 성향임을 알려준다. 또한, 어떤 싸인이든 이름, 미들네임, 성의 철자 전체를 포함하고 있는 싸인은 그 싸인의 주인이 사회적 관습을 고수하는 사람임을 나타내주고 있다.  

빌게이츠가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강하며 무서울 정도의 집중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사실도 싸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또렷하게 알아볼 수 있는 필체의 싸인은 그가 매우 진실된 사람임을 나타내고 있다. 싸인에서 모두 t의 가로 막대기가 세로 막대기보다 위에 위치한 것은 그가 아주 높은 목표를 세우는 사람임을 말해준다. 그의 확고한 의지 또한 싸인에서 엿볼 수 있다. 빌의 싸인에서 모든 'a'자는'o'자는 닮아있는데 이는 그가 매우 성실한 사람임을 보여주는 표시이다. 

출처: servingjoy
5. 오프라 윈프리,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다이내믹한 이니셜과 높은 대문자의 싸인은 그녀가 매우 자신감이 강한 사람임을 보여준다. 또한 넓은 모양새의 대문자는 그녀가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그녀의 이름과 성 모두에서 볼 수 있는 'r'자의 뾰족한 끝은 그녀가 날카로운 인지력을 가졌다는 점을 알려준다. "p자에서 나타나는 세로 막대기는 그녀가 토론과 논의를 좋아하는 사람임을 반영하며 이름에 있는 a에서는 그녀가 생각과 가치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임이 드러난다. 윗부분이 열려있는 필적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출처: Business Insider
6. 메리 배라, 제너럴 모터스 CEO

메리 배라의 싸인은 특이하게도 이름은 알아보기 쉽지만 반대로 성은 알아보기 힘든 필체이다. 그리고 그녀의 이름과 미들네임의 이니셜 T 사이에는 넓은 간격도 보인다. 이는 그녀가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감있는 관계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M'자에는 문자에 깊이가 있고 웻지 부분이 깊다. 그리고 'Y'자는 밑에서 다시 위로 올라가면서 완벽하게 닫힌 모양이다. 이는 모두 그녀가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 

7.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CEO

그의 이름 마크에 있는 M자 위는 상당히 둥근 형태이다. 이는 그가 끈기 있는 사람임을 뜻한다. 그리고 굉장히 체계적이고 꼼꼼한 성격임도 이를 통해 파악할 수 있다. M자의 중간 부분은 기준치에 비해 조금 긴 모양새인데 이것은 예지력있는 통찰력으로 가득찬 사람임을 나타내고 있다고 한다. 또한, 그의 싸인은 전체적으로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시하는 사람임을 드러내주고 있는데 그는 개인 프라이버시를 마치 개인의 비즈니스와 같이 철처히 보호의 대상으로 여기는 듯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