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서울보다 많이 오른 경기도 지역 5곳

조회수 2019. 10. 18.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 3개월간 서울의 아파트값 변동률은 3.4%, 과천시는 7.3%였다.

6월 이후 서울 강남 3구와 마·용·성 지역 집값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경기도 지역이 서울 평균보다 높은 집값 상승률을 보이며 시장의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지난 3개월간 서울의 아파트값 변동률은 3.4%. 대전에 이어 전국 시/도 중 2번째로 많이 올랐는데요. 정부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도입 시기와 도입 방법을 두고 고민하는 사이 강남 신축 단지에서 시작된 상승이 수도권 핵심 지역까지 번졌습니다.


특히 강남과 묶여 상승/하락을 함께 하는 과천시는 아파트값 상승률이 7.3%로 경기도에서 가장 높았고요. 과천시에서도 신축에 속하는 래미안슈르는 3개월간 무려 12.7% 상승했습니다.

출처: 직방
서울 집값만 올라? 경기도 집값도 오른다.

과천시 외에 또 어떤 경기도 지역이 지난 3개월간 서울 평균보다 더 많이 올랐는지 ‘서울보다 많이 오른 경기도 지역 5곳’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과천시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역별 변동률, 시세, 평당가 등을 지도화면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보다 많이 오른 경기도 지역, 1위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7.3% 상승한 과천시입니다. 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역과 과천역 사이 과천주공아파트 단지에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인데요.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등 규제를 빼 들며 로또 청약에 대한 기대감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퍼지자 수도권 일대 청약 대기자들이 몰려들어 전세 가격과 매매 가격이 함께 급등하고 있습니다.


과천시에 2019년~2020년 분양을 앞둔 단지로는 과천시 갈현동의 과천제이드자이, 과천푸르지오벨라르테, 과천우정병원재건축, 과천지식정보타운S8블록, 과천지식정보타운S2블록 등이 있네요.

2. 강화군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역별 변동률, 시세, 평당가 등을 지도화면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경기도 지역, 두 번째는 3개월간 6.3% 상승한 강화군입니다. 강화군은 12개 단지 2,185세대로 구성되어 있고요. 관광지 개발, 의료 및 산업단지의 확충은 물론이고 광역교통망을 지속해서 개발 중입니다. 영종도와 인천을 연결하는 대교 개발로 교통 여건이 개선되고 김포한강신도시가 15km 거리에 있어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군 내에서도 남산EG미래지향, 강화현대, 강화베이힐 등 강화읍 소재 아파트 단지들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강화군청 주변의 중앙시장, 여객터미널, 쇼핑몰과 같은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3. 성남시 수정구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역별 변동률, 시세, 평당가 등을 지도화면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 지역은 성남시 수정구입니다. 지난 3개월간 아파트값이 4.7% 상승한 성남시 수정구는 68개 단지 총 19,340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남시 수정구는 서울의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와 맞닿아 있어 과천시와 마찬가지로 준강남으로 분류되는데요. 몇 년 새 신축 아파트가 줄줄이 입주하며 강남 못지않은 상승을 보인 위례신도시가 송파구와 성남시 수정구에 걸쳐 조성되어 있습니다.


위례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도로망이 가깝고 여기에 신사역-삼성역-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과 위례트램이 예정되어 있어 추후 수요가 더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4. 하남시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역별 변동률, 시세, 평당가 등을 지도화면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하남시입니다. 하남시의 아파트값 상승률은 3.8%로 서울 평균을 소폭 웃도는데요. 미사강변도시가 위치한 선동과 망월동의 변동률만 보면 각각 6.3%, 5.4%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특히 2016년 입주한 미사강변푸르지오2차는 9.9% 상승했습니다.


미사강변푸르지오2차는 한강이 조망 가능한 아파트로 단지와 한강공원, 축구장 등이 맞닿아 있고요. 단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미사강변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하고 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미사강변푸르지오2차 외에도 인근 단지들의 시세 상승률이 두드러지네요.

5. 성남시 중원구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역별 변동률, 시세, 평당가 등을 지도화면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3.8% 상승한 성남시 중원구입니다. 성남시 수정구 남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64개단지 총 23,280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남의 경우 구도심 정비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재개발, 재건축 물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이 1~2억밖에 안 드는 데다 지방 부동산 시장 위축으로 투자처가 줄며 과천, 성남 등으로 돈이 흘러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청약성적이 우수했던 성남e편한세상금빛그랑메종과 신흥역하늘채랜더스원은 전매제한 기간이 끝나고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서울 평균보다 높은 아파트값 상승률을 보인 경기도 지역 5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부가 서울 지역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면서 갈 곳을 잃은 돈이 경기도 일부로 가기도 하고, 교통 여건 개선으로 경기도 아파트의 수요 자체가 늘기도 했는데요. 장기간 아파트값 변동률, 단기간 변동률 등을 확인하며 경기도에서 투자 가치가 높은 곳을 찾아 매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