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옐로픽

가을이와 민감이가 함께 찾아왔다. '환절기 피부' 찰떡같이 길들이기!

환절기 피부 고민러들을 위한 환절기 스킨케어를 위한 팁!

1,0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점점 더 강력해지는 자외선과

피부를 괴롭히는 유해환경으로 인해

피부장벽이 무너지고, 면연력이 약화되어

피부에 비상신호가 켜지진 않으셨나요?

위와 같이 손상된 피부로 가을을 맞이했다면

잃어버린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 장벽을

하루빨리 돌이켜야 할 차례.

피지 분비가 활발하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 일교차가 심해진

요즘 같은 때가 되면,

피부는 이를 보호하기 위해

활발한 방어막 활동을 펼치게 되고

이는 각질층을 두껍게 만들어,

트러블이 발생한다고 해요.

이때쯤이 되면, 가을이 왔음을

체감하곤 하는데요.

설레는 가을보다, 피부의 비상신호를 먼저

맞이하게 되는 요즘이죠.

오늘 옐로픽에서는 에디터와 같이

환절기 피부 고민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환절기 스킨케어를 위한 팁과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환절기 스킨케어의

중요 포인트를 먼저 짚어보고,

좀 더 효과적으로 환절기 스킨케어 루틴을

시작해보도록 해요.

평소 피부에 잘 맞는 토너가 있었다면 해당 제품을 사용해 세안으로 미처 제거되지 못한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고, 피부결을 정리해주세요. 이때,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토너팩으로도 사용하면 효과는 더욱 배가된답니다.

스트레스, 도심 공해 등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때에는 진정과 보습에 특히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요. 여기에 피부 자체 방어력까지 강화해주는 토너라면 더욱 금상첨화겠죠? 데일리 닦토와 토너팩으로도 사용해도 좋고, 여러 겹 레이어링 하여 흡수시켜줘도 좋은 만능 저자극 토너를 사용해보세요. 트러블 유발이나 자극 없이 편안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니,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는 민감한 피부를 지녔다면 피부 자체 방어력을 강화해주는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토너를 추천해요.

에디터가 환절기 스킨케어템으로 추천하는 두 번째 토너는 각질을 촉촉하게 잠재울 수 있는 CNP 하이드로 세라 에센셜 토너예요. 점성이 있어 쫀쫀하면서도 산뜻하고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이 제품은 무엇보다 피부 지질과 각질층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이 빠져나갈 틈 없이 촘촘한 보습 장벽을 완성시켜준다는 특징이 있어요. 평소 각질 부각이 심하고 건조함으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민감성 피부였다면 해당 제품을 사용해 더욱 견고한 수분 장벽으로 피부를 강화시켜보세요.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 베이스를 만들어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피부를 케어해줄 차례! 보습과 진정,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에디터와 같이 트러블을 동반하는 민감성 피부라면, 항염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 보는 것도 좋아요. 이때 제품은 자극 없이 흡수될 수 있도록 꾹꾹 눌러 펴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환절기만 되면 하나둘씩 올라오는 트러블이 고민이신가요? 에디터는 이럴 때마다 빠르게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는 강력한 스팟 제품을 사용하곤 했는데요.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울 수 있는 점은 좋았지만 사용 후 붉어지고, 각질이 유발되는 불편함이 있어 고민이었답니다. 환절기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자극이 강하고, 사용 후 건조함을 유발하는 스팟 제품을 사용하기보다는, 보나쥬르 프로폴리스 세럼과 같이 문제성 피부를 진정시키고 완화할 수 있는 항염 효과 제품으로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것을 추천해요. 촉촉한 수딩 제형으로 사용감이 부담스럽지도 않고 사용 후 건조함이나 각질을 유발하지도 않아, 데일리 케어만으로도 어렵지 않게 트러블을 초기에 잡아줄 수 있답니다.

병풀추출물이 90% 함유된 진정 앰플은 어떠신가요? 붉고 예민해진 피부에 도움을 주니, 환절기만 되면 민감해지는 피부라면 긴급 처방으로 딱이에요. 단순히 피부 진정에만 그치지 않고,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민감성 피부가 겪는 각종 피부 고민의 악순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시켜 준답니다. 스포이드 타입의 촉촉한 병풀수 진액 앰플 형태로 소량으로도 넓게 펴 발리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었어요. 

환절기 스킨케어의 마지막은 ‘수분 코팅막 씌워주기’예요. 수분감이 가득하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림을 사용해주세요. 이때, 페이스 오일을 함께 사용해주면 더욱 높은 수분 충전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리치하고 영양감 가득한 오일은 NO, NO! 워터리하고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될 수 있는 저자극 페이스 오일을 선택해주세요!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크림은 바이오더마 아토덤 PP밤 제품이에요. 이 제품은 페이스는 물론 바디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각종 환절기 피부 고민에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부 장벽 강화 크림이에요. 평소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과 피부 땅김 현상, 메이크업 들뜸 현상이 고민이었다면 더욱 추천하고 싶은 제품인데요.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일명 ‘황색포도상구균 증식’을 막아주어 가려움 재발을 방지하고 피부 유익균은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쉴 틈 없이 피부를 공격하는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세요.

환절기 방어막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최종적으로 수분 코팅막을 씌워, 빈틈없는 수분 방어막을 완성시켜주세요! 이때 유의해야할 점은,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워터리하고 산뜻한 제형의 저자극 페이스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달바 화이트 트러플 프레스티지 워터리 오일의 경우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오일인지 세럼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제형과 발림성이었어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항상 트러블을 달고 살았던 에디터 피부에도 전혀 자극이 없고, 오히려 피부에 은은한 광채와 생기, 얇은 보습막을 씌워주는 느낌이라 피부가 더 건강해진 기분! 메이크업 후엔, 속부터 은은하게 올라오는 광채가 피부 표현을 더욱 예쁘게 연출해주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이젠 없으면 서운한 제품이 되었답니다. 파운데이션 혹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한두 방울 믹스해 사용해주면 보습력과 함께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 표현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주말 시간을 활용해 좀 더 집중적으로 스페셜 케어를 해줄 수 있는 바르는 마스크팩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두 제품은 모두 슬리핑 마스크로 비교적 간편하게 밤 사이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에요.

주말 혹은 3일에 한번 간격으로 사용 중인 제품인데요. 사용 직후 피부에 느껴지는 싸한 쿨링감이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탱글탱글한 젤 제형의 투명한 엠버 컬러 젤 에센스 마스크로 낮 동안 자극받은 피부 손실된 수분을 먼저 채워주고, 흰색 제형의 실키한 워터 크림 마스크를 그 위에 덧발라 피부에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잠금을 걸어주는 순서랍니다. 두 개의 제형을 레이어링해 바르다는 점이 왠지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는데요. 사용 후 다음날 아침, 안색이 맑아지고 매끈해진 피부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잠든 사이 쉽게 손실되는 수분을 붙잡아둘 수 있는 스페셜 마스크를 사용해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세요.

단기간에 피부 집중 부스팅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꿀잠 잔 것처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예요. 피부에 닿는 첫 사용감부터 가득한 수분감과 진정감이 느껴지는 워터 젤 제형의 제품으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제품을 적당량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르면 끝!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고 보습과 톤, 결 개선에 도움을 주니 스페셜 관리가 필요한 순간 주말 저녁시간 등을 활용해 숙면 피부를 만들어주세요.

민감성 피부로 환절기만 되면

매번 동일한 피부 고민이 반복된다면,

오늘 옐로픽에서 알려드린

스킨케어 팁과 제품들을 참고해보세요.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보습과 진정만 잘 신경 써준다면

외부 환경과 각종 요인에 쉽게

자극받지 않는 튼튼이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거예요!

작성자 정보

옐로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