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이음 타고 떠나는 매력만점 소도시 여행 4

조회수 2021. 6. 17. 20: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말여행백서 KTX-이음 편

여행지에서 북적이는 사람들에 치여 고생했던 기억, 다들 한 번쯤 있을 텐데요. 더 이상 스트레스는 No! 진정한 휴식을 위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KTX-이음’을 타고 떠나보세요.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를 반기는 소도시들이 정거장마다 자리하고 있거든요. 숲내음으로 가득한 풍경과 이국적인 인생 샷 포토존, 풍성한 볼거리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르름이 짙어지는 이 계절을 만끽할 기차여행을 함께 떠나보아요.

서울에서 안동까지 2시간 컷!
KTX-이음 할인가로 이용하기

출처: ⓒ코레일

올해 1월 첫 개통을 시작한 KTX-이음은 청량리에서 출발하여 경북 안동까지 운행하는 고속 열차입니다. 정차역은 모두 9개 역으로, 청량리, 양평, 서원주, 원주, 제천, 단양, 풍기, 영주를 거쳐 종착역인 안동까지 가게 됩니다.

출처: ⓒ코레일

KTX이음이 개통하면서 서울에서 안동까지 단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그동안 버스로, 무궁화호로 오랜시간 걸려 갈 수 있었던 경북지역을 쉽고 빠르게 갈 수 있게 되었으니 여행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죠.

야놀자의 KTX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KTX이음 노선을 쉽고 빠르게 예매할 수 있어요. 야놀자 앱 첫 화면의 KTX 아이콘을 누르면 운행시간 확인은 물론 예약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죠. 게다가 결제 금액의 15%를 코인으로 페이백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기간: 2021.04.26 ~ 05.26 09:59까지)


출처: @amanda038511

이곳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던 구역을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하게 되면서 공원으로 조성된 곳인데요. 우거진 숲 사이로 그림 같은 연못의 풍경은 누군가의 비밀정원에 온 듯한 기분을 들게 만듭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연못 위 분수대의 풍경이죠. 연못 위로 비치는 햇살과 나무, 꽃의 절경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에 카메라를 꺼내지 않을 수 없다고 하네요.

하회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병산서원 또한 안동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히고 있어요. 입구의 복례물을 들어서는 순간 고요하고 정갈한 서원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병산서원의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만대루의 풍경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한 컷입니다. 기둥 사이사이로 보이는 화산과 낙동강 물줄기의 수려한 경관을 모두 한 프레임 속에 담을 수 있죠. 차분하고 고요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객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가는 방법
1. 낙강물길공원: 경북 안동시 상아동 423

● 안동역 80번버스 승차 → 교보생명 하차 후 3번버스 환승 → 공예전시관 하차 (약 1시간 소요)

2. 병산서원: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 안동역 246번 버스 승차 → 병산서원 하차 (약 1시간 30분 소요)

※ 246번 병산서원 경유 버스 하루 3회 운행:
7:30 / 11:00 / 14:20
(문의 : 054-840-6114 안동시 버스정보시스템)

추천 여행지 2
원주 : 사진정원, 뮤지엄 산

출처: @bong_n_carol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강원도로 불리는 원주는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죠. 그런 원주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두 곳의 여행지를 준비했어요. 먼저 만나볼 ‘사진정원’은 원주에서 요즘 가장 핫한 카페 겸 스튜디오입니다. 카페 밖의 야외정원에서 계절마다 달라지는 꽃과 식물을 볼 수 있어요.

출처: @wangjeon_luv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