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놀자

프리미어 콜렉션 Vol.10 고즈넉한 한국의 멋 남원예촌 by 켄싱턴

일상에 쉼표가 필요할 때

3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상에 쉼표가 필요할 때


고즈넉한 자연, 품격 있는 서비스, 

그리고 안락한 공간이 만나다.


고즈넉한 한국의 멋


남원예촌 by 켄싱턴


우리에게 ‘춘향과 몽룡’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예향의 도시 남원, 그곳에서도 특유의 예스러운 모습과 잘 어우러지는 숙소를 만났다. 남원의 가장 중심에 위치한 한옥형 호텔 남원예촌by켄싱턴(이하 남원예촌)이다.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는 일반인도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해 누구나 한옥 사이를 걸으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바로 옆으로는 남원의 랜드마크인 광한루원도 있어 남원의 중심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장인의 손길로 만든 전통 건축

 

남원예촌은 우리나라 3대 대목장인 최기영을 비롯해 이근복 번와장(지붕 기와를 잇는 장인)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인들이 직접 시공에 참여, 오랜 기간에 걸쳐 완성된 고품격 한옥이다. 황토, 대나무, 해초 등 자연에서 얻은 재료만을 사용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면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나무를 엮은 틀에 황토와 짚을 바르고 미역과 다시마를 끓인 물을 더한 후 자연 건조한 황토 벽부터 서까래와 들보에 옻을 칠하는 등 모두 전통적인 방식으로 이뤄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스스로 공기 중 유해 물질을 걸러주고, 계절에 따라 습기와 온기를 머금고 내뿜어주는 효과가 있다.

동서양이 만난 안락한 객실

 

일반적으로 한옥은 멋스럽지만 지내기에는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남원예촌은 ‘천년의 전통에 편안함을 더하다’의 콘셉트로 기존의 편견을 깨뜨렸다. 기본적으로 좌식 라이프스타일을 고수하되, 욕조가 있는 욕실, 각종 어메니티와 미니바, 정갈한 조식 등 편리한 호텔 서비스를 더했다.

전체 운영 중인 객실은 총 22채다. 스탠더드 온돌, 디럭스 온돌, 수페리어 대청 등 6가지 형태로 나눠져 있다. 그중에서 단 1객실인 로열 스위트룸에는 좌식뿐 아니라 침대가 있는 양실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

풍류가 가득한 부용정의 오후

 

예부터 경치가 좋은 곳에는 연회를 위한 정자를 세우곤 했다. 백제 시대 전통 건축 기법으로 지은 정자인 부용정은 남원예촌에서도 모두가 함께 하는 엔터테인먼트 개념의 공간이다. 아래로는 잉어와 오리가 헤엄쳐 다니는 연못이 있고, 분수가 솟구치며 기분 좋은 물소리를 낸다.

정갈한 남도의 밥상

 

또 하나의 별관인 사랑마루는 조식 레스토랑이다. 남원예촌의 조식은 정갈하게 한정식으로 차린 한 상으로 구성된다. 전복죽, 황태 해장국, 우거지 해장국, 소고기 미역국 중 택할 수 있으며, 시즌에 따라 메뉴가 변동되기도 한다.

<에디터 가이드>


전통 간식 한 상

룸서비스로 군고구마, 동치미, 아이스 홍시 등 전통적인 다과로 차려진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계절 불문 군고구마가 특히 인기라고. 가격은 2인 기준 15,000원이다.

아름다운 한복 체험

체험 마루는 한국적 아름다움이 가득한 한복을 대여하는 곳이다. 준비된 20여 벌의 디자이너 한복을 입고 한옥을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겨보자. 1인 10,000원.

남원의 상징, 오작교

남원예촌의 큰 메리트는 광한루원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 체크인 시 객실 카드와 함께 받는 종이 명패가 있으면 춘향테마파크, 백두대간 생태교육장까지 모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야놀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