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콜렉션 Vol.7 로맨틱한 유럽 정취 가득 호텔 무무 & 펜션

조회수 2019. 4. 12. 14: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 달쯤 살고 싶은 그곳 내 집같이 편안함이 느껴지는, 아주 특별한 머무름

한 달쯤 살고 싶은 그곳


내 집같이 편안함이 느껴지는, 아주 특별한 머무름


유럽의 시골 마을에 온 듯


강화도 호텔 무무&펜션


도심 속 호캉스의 편안함도 좋지만 가끔은 완벽하게 일상과 격리된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이왕이면 그리 멀지 않고, 그러면서도 산이나 바다에 가깝다면 금상첨화. 인천 방향으로 끝까지 달리다 보면 한 시간대에 연결되는 강화도는 그런 의미에서 쉬이 일상을 벗어나기 좋은 지역이다.

비밀의 화원을 품은 프라이빗 풍경 속 휴양


강화도에 위치한 무무는 19년 전 펜션을 시작으로 7년 전부터는 좀 더 모던한 콘셉트의 호텔 동을 추가해 총 9개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프렌치,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콘셉트의 객실은 의도적으로 연출한 렌털 스튜디오 마냥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유럽 로컬 호텔로의 시공간 여행


호텔 객실은 전반적으로 프렌치 스타일이다. 특유의 이국적 느낌은 마치 해외 인테리어 매거진 속에서 봤던 공간이 구현되어 있는 듯하다. 화이트 타일 바닥, 패브릭 소파, 철제 프레임 침대에 리넨 소재가 자연스럽게 늘어뜨려져 있는 모습까지 보자마자 절로 카메라를 들게 만든다.

프렌치 그레이 룸은 가장 높은 곳에 단독으로 위치한 펜트하우스 개념의 객실이다. 앞쪽으로는 유리로 된 폴딩 도어가 있어 활짝 열어둘 수 있고, 야외로 나가면 나무 데크가 넓게 펼쳐져 있다.

샤워실 역시 매력적이다. 한쪽 벽을 타고 올라가는 넝쿨이 멋스럽게 펼쳐져 자연과 한층 가까워진 기분이 든다. 층고가 높고, 천장의 일부는 유리로 막아 하늘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있기까지 하다.

프렌치 그레이룸보다 아래쪽에 위치한 프렌치 화이트 룸은 전체를 화이트 톤으로 통일해 또 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리넨 베이지, 새들 브라운까지 총 4개의 룸은 모두 갖고 싶은 유럽풍 인테리어로 완성됐다.

컬러별 룸을 선택하는 재미 5개의 펜션


펜션은 호텔에 비해 객실별 특색이 더욱 뚜렷하다. ‘빨간 머리 앤’에서 본 듯한 이층집을 떠올리게 하는 프렌치 카페, 복층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빈티지 그린, 화이트 톤 인테리어의 쉐비 화이트, 레드와 그린의 강렬함이 느껴지는 샤이닝 카키, 블루 계열의 타일이 매력적인 파우더 블루다.

가장 인상적인 객실은 무무에서도 제일 큰 객실로 꼽히는 프렌치 카페다. 독특한 2층 구조에 유럽에서 공수해온 소품 및 가구가 어우러진 앤티크한 공간이다. 마치 유럽의 시골집에 온 듯한 느낌이 절로 든다.

브런치 카페부터 스몰 웨딩까지


무무 카페는 숙박객을 위한 공용 라운지와 같은 개념의 공간이다. 웰컴 티 한 잔을 마시며 체크인을 하고, 호텔과 펜션 숙박객 모두를 대상으로 조식을 제공한다.

긴 나무 테이블을 비롯해 여러 개의 미니 테이블이 놓인 카페는 최대 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특유의 분위기와 규모로 간간이 미니 웨딩이나 돌잔치, 세미나, 작가와의 만남 등의 행사도 펼쳐진다. 비정기적으로 예술 작품 전시도 열리는 등 문화공간으로서 손색이 없다.

<에디터 가이드>


특별한 날 촬영


컨셉츄얼한 객실과 푸르른 자연이 있어 촬영을 위해 찾는 이들도 꽤 있다. 웨딩 촬영의 경우 전담으로 있는 포토그래퍼와 드레스, 메이크업 팀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숙소에서 얻는 인테리어 영감


공간마다 놓인 소품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서로 다른 모양의 거울을 매칭해서 빈 벽마저도 특별하게 꾸미는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팁을 얻어 가보자.

거실에서 즐기는 배스 타임


전 객실 특색 있는 욕조 배치가 포인트. 샤워 가운과 배스 파우더까지 준비되어 있기에 여유로운 배스 타임을 꼭 즐겨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