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프리미어 콜렉션 Vol.3 숲속 안식처 홍천 유리트리트

조회수 2019. 4. 12. 14: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리이빗 숲속, 기분 좋은 은둔

프라이빗 숲속, 기분 좋은 은둔


눈부신 한낮에 꾸는 달콤한 꿈

조용한 자연의 품 속 최고의 휴식을 찾아서

지극히 사적인 숲속 안식처


홍천 유리트리트


개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산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곳에 자리한 유리트리트.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이곳에서는 의도적으로 은둔한 기분마저 든다. 봄에는 수풀이 우거지고, 여름에는 계곡 물줄기기 힘차게 뻗으며 가을의 붉은 단풍과 겨울의 잿빛의 기암괴석까지 다이내믹한 사계절이 늘 곁에 있는 이곳에 있으면 지극히 사적인, 그야말로 나만의 숲속 안식처가 생긴 기분이다.

풍경과 건축이 하나가 된 풍경


유리트리트의 웅장하면서 반듯하고 구조적인 건축물은 콘크리트라는 소재로 변주할 수 있는 다양한 건축의 세계를 펼쳐온 건축가 곽희수가 선보였다. 숙소 오픈 후 한국건축문화대상, 국토해양부 장관상, 미국 아메리카 건축상 등 여러 타이틀을 꾸준히 얻으며 건축물 자체로 존재감을 발현해왔다.

벽이 없는 오픈형 구조


객실은 총 9개로 구성되어 있다. 전망이 특히 좋은 언덕 위에 위치한 펜트하우스형 객실인 '힐즈', 개인풀이 있어 파티룸처럼 즐길 수 있는 '밸리', 그리고 2인 중심 객실인 '스트림'으로 구분된다. 공통적인 건 벽이 없이 탁 트인 공간이라는 것. 모두 높낮이를 살짝 달리한 복층 구조로 공간을 구획했다.

가장 조용한 순간의 경험


유리트리트의 가장 큰 콘셉트는 '프라이빗'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숙박객이 아닌 이들은 들어올 수 없을 뿐 아니라 큰 길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위치해 있어 인파나 차 소리와 거리가 멀다. 오직 들리는 건 새소리나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의 사각거림. 소음이 없는 격리된 공간이라 그만큼 온전히 스스로에게 더 집중할 수 있다.

청정 공기 속 야외 스파


모든 객실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야외 스파는 유리트리트를 즐기는 큰 즐거움 중 하나다. 청정한 공기를 맡으며 따뜻한 스파를 즐기고 있으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