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선수단,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조회수 2020. 4. 24. 10: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 SK선수단, 캠페인 참여로 코로나19 확산으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함 표시


- 24일(금) 경기부터 타자가 출루했을 시 ‘존경’의 의미가 담긴 수어를 세레머니로 진행


-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다음 주자로 kt 위즈 선수단 지목

SK 와이번스 선수단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선의료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덕분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입니다.


SK선수단은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희생과 용기 때문에 코로나19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있고, 그 덕분에 5월 5일 프로야구 개막도 가능했다고 생각해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염경엽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4명과선수 37명 등 총 51명은 22일(수) 훈련에 앞서 SK행복드림구장 1루 덕아웃 앞에 모여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선수단은 주장 최정 선수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취하며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습니다.


최정 선수는 “코로나19로 전세계가 고통 받고 있어 마음이 아프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많은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확산이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야구도 개막 할수 있게 된 것도 그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이다. 프로야구 선수이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전국에서 고생하고계신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SK는 24일(금) 잠실 원정 연습경기부터타자가 안타나 볼넷 등으로 출루 시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동작을 세레머니로 진행합니다. 선수단은 많은 야구팬들의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고 의료진들의 노고를 되새길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들 때까지 세레머니를 지속할 예정입니다.


한편, SK 선수단은 캠페인의 다음주자로 kt 위즈 선수단을 지목했습니다.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