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재미로 알아보는 2019시즌 방송사, 중계진별 승률 (키움, 한화)

2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방송사 및 중계진이 승부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씩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지난시즌 키움과 한화는 어느 방송사, 중계진일때 승률이 좋았는지 알아봤습니다.

* 정규시즌만 계산, 두 방송사 이상 중계시 주관 방송사 승률만을 계산했습니다.

출처[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 키움 히어로즈 2019시즌 방송사별 전적

* 10월 1일 롯데전 중계 미편성, 무승부 승률은 KBO리그 식으로 계산

* 키움 MBC/MBC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캐스터중엔 정병문 캐스터가, 해설위원중엔 허구연 위원이 높은 승률을 보여줬습니다.

* 키움 KBS/KBSN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KBSN에서는 다른캐스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계를 많이 하지 않는 이호근 캐스터의 승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해설위원중엔 '스나이퍼' 장성호 위원의 승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 키움 SBS/SBS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 무승부 승률은 KBO리그 식으로 계산

지난 시즌 키움은 SBS 스포츠 중계가 많지 않은편이었습니다. SBS 스포츠의 대표 캐스터/해설 콤비인 정우영 캐스터-이순철 해설위원이 높은 승률을 보여줬습니다.

* 키움 SPOTV 캐스터/해설 전적

SPOTV에서는 윤영주 캐스터와 김경기 위원이 높은 승률을 보여줬습니다.

출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 한화 이글스 2019시즌 방송사별 전적

* 9월 26일 NC전 중계 미편성

2채널을 운영하는 SPOTV를 제외하고, 3사 스포츠케이블 방송사 중엔 KBSN 스포츠의 중계경기가 많았습니다.

* 한화 MBC/MBC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허구연 위원과 이상훈 위원은 1경기씩 밖에 중계를 하지 않았지만, 100%의 승률을 보여줬습니다. 반면에 8경기를 중계한 박재홍 위원의 승률은...

* 한화 KBS/KBSN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2019시즌 유난히 KBSN 스포츠 중계가 많았던 편이었습니다. 권성욱 캐스터 이용철 해설위원은 7월 13일 KIA전 승리까지 한화전 중계 7연패를 달렸고, 이 여파로 인해 시즌 승률도 가장 낮게 나왔습니다.

* 한화 SBS/SBS SPORTS 캐스터/해설 전적

SBS 스포츠에서는 이번 시즌 한화 이글스 퓨처스 감독으로 취임한 최원호 위원의 승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 한화 SPOTV 캐스터/해설 전적

김재현 위원이 지난 시즌 한화 중계에 많이 투입됐습니다. 승률도 나쁘지 않은편이었습니다. 캐스터중엔 이준혁 캐스터의 승률이 좋지 않았습니다.

올 시즌엔 어떤 방송사, 캐스터/해설이 많은 승리를 안겨다 줄 지 지켜보는 것도 야구를 보는 또 하나의 즐길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