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피카츄·인천군 등' 역대 SK 와이번스의 유니폼은 어떻게 변해왔을까?

조회수 2020. 1. 21. 18: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제였죠? 20일 SK 와이번스는 창단 20주년을 맞아 15년만에 새로운 유니폼 디자인을 발표했습니다.

'마음에 든다'는 의견이 반, '예전 유니폼이 좋다'는 의견이 갈렸는데요. 그렇다면 역대 SK의 유니폼은 어떻게 변해왔을까요?

SK 와이번스 창단 첫 홈 경기 유니폼입니다. 다른 구단이 생각난다해서 몇 달만에 유니폼이 바뀌고야 말았습니다.

두 번째 유니폼으로 2000년대 후반~2001년 시즌까지 입은 유니폼입니다. 당시 흔치 않았던 Y형 버튼식 유니폼이 큰 특징이였습니다.

세 번째 SK의 유니폼입니다. 주유소가 생각난다는 의견이 있었죠? ㅎㅎ 이 유니폼은 2003 시즌까지 입었습니다.

2002년 시즌 중반에는 국내 최초로 이벤트 유니폼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유니폼은 '삼미슈퍼스타즈' 유니폼을 모티브로한 유니폼이기도 했습니다.

SK 와이번스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INCHEON' 유니폼의 원년(?) 유니폼입니다. 이 유니폼이 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이였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2004~2005 시즌에 입은 유니폼입니다. 이 유니폼은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제작된 유니폼인 기능성 유니폼이였습니다.

위 사진은 얼트 유니폼으로 입었던 것 중 하나입니다. INCHEON이라는 문구가 도드라져 보이네요 ㅎㅎ

2006년 SK 그룹의 CI 변경과 함께 붉은 색으로 새롭게 변경된 유니폼입니다. 이 유니폼이 한때 SK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었죠?

세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유니폼입니다. 폐페트병 5~6개의 양으로 유니폼 한 개를 만들 수 있다고 하죠?

2006~2014 시즌까지 한 유니폼만 꾸준히 입던 SK 와이번스. 2015 시즌에는 블랙야크 로고 패치가 붙은 유니폼을 입게됩니다.

이후 '블랙야크'에서 'MAGIC' 그리고 이후 '다이나핏' 로고가 그려진 유니폼을 지난 시즌까지 입었습니다.

 

그렇다면 SK 와이번스가 입었던 주요 '얼트 유니폼'은 어떤 유니폼들이 있었을까요?

1947년 도시 대항 야구대회 참가해 우승을 차지한 인천군 유니폼을 입기도 했었고,

2007년에는 사회공헌활동 유니폼인 '사랑의 유니폼'을 입기도 하였습니다.

2008년 중반에는 '태평양데이'를 맞아서 태평양 올드 유니폼을 입기도 했었습니다.

2012년에는 '100만 관중' 돌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유니폼도 입었었죠?

이후에 '현충일'을 기념하는 밀리터리 유니폼도 입었었고..

심지어 만화 '포켓몬스터' 캐릭터 중 하나인 '피카츄' 유니폼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SK는 실종아동을 찾기 위해 선수들 이름 대신에 실종아동 이름을 달고 뛰는 뜻깊은 행사도 진행하기도 했었습니다.

 

많은 유니폼들이 SK를 거쳐갔는데요. 야친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SK 유니폼은 어떤 유니폼인가요?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