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오피셜] SK, 김강민 선수와 FA계약 체결

1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사진=SK 와이번스 제공]

SK와이번스는 13일(월) 김강민 선수와 2년(1+1년) 총액 10억원(계약금 1억원, 연봉 3.5억원, 옵션 연 1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개인 2번째 FA계약을 체결한 김강민은 2001년 2차 2라운드SK에 입단 후 19년간 SK와이번스 소속으로만 활약한 ‘원클럽맨’으로 팀의 4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함께했습니다. 특히, 수비 시 강한 어깨와 뛰어난 타구 판단력으로 ‘짐승’ 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지난 시즌까지 총 1521경기에 출전해 통산 타율 0.277, 1259안타, 111홈런, 577타점, 679득점, 196도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약을 마친 김강민은 “FA 계약을 마무리해서 홀가분하다. SK와이번스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준 구단에 감사하다. 일찍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늦어져서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 시즌 준비를 철저히 해서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고참으로써도 팀을 잘 이끌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 마지막으로 항상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손차훈 단장은 “김강민이 기량은 물론 베테랑으로서의 헌신이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 팀 내 최고참으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어 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습니다.

* 김강민 2019시즌 및 통산 성적

출처[기록=STATIZ.co.kr]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