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한화 이글스, 스프링캠프 최적의 환경에 선수단 만족도 최고

14,0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출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출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 이글스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진행중인 미국 애리조나의 기후 및 훈련 환경의 우수함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선수단은 현재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에 위치한 피오리아 스포츠 컴플렉스(Peoria Sports Complex)에서 훈련중입니다. 이곳은 1994년에 개장한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의 스프링캠프 장소이기도 합니다.

 

현재 애리조나는 낮 최고기온이 영상 20℃를 웃돌고 습도가 매우 낮아 선수들이 훈련을 소화하기에 최적의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프라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피오리아 스포츠 컴플렉스는 여러 잔디구장과 배팅 및 피칭 훈련장, 최신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 등을 갖췄다. 마운드와 잔디 등 전체적인 관리도 매우 잘 돼 있다는 게 현장의 평가입니다.

 

또,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 산하 마이너리그 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커룸을 캠프 참가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편의를 더하고 있습니다.

 

13일부터는 시애틀 매리너스 선수들이 이곳에서 스프링캠프를 시작할 예정이어서 메이저리거들이 시즌을 준비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게 돼 저연차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전지훈련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한화이글스 운영팀 구현준 대리는 “피오리아 스포츠 컴플렉스의 규모는 물론 시설이 매우 뛰어나고 관리상태도 매우 훌륭하다”며, “메이저리그에 많은 스타들이 이곳에서 실력을 갈고 닦았던 것처럼, 우리 선수들도 이곳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 이글스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첫 번째 훈련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선수단은 하루 휴식 후 오는 5일부터 두 번째 일정에 돌입합니다.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