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SK 와이번스, 총액 80만 달러에 새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핀토 영입

조회수 2019. 11. 13. 09: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MiLB.com]

SK 와이번스는 13일(수) 새 외국인 투수로 리카르도 핀토(Ricardo Pinto, 만 25세, 우투우타)과 총액 80만 달러(계약금 10만, 연봉 45만, 옵션 25만)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리카르도 핀도는 베네수엘라 태생으로 2011년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입단하면서 프로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핀토는 183cm, 88kg의 체격조건에 최고 구속 156km/h, 평균 구속 152km/h의 빠른 직구가 위력적이며, 투심과 체인지업을 적절히 구사해 땅볼을 잘 유도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K 관계자는 “핀토는 2018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오던 선수이다. 상대타자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직구와 투심, 체인지업, 커브의 구사능력도 수준급이다. 복수의 MLB 네트워크 통해 뛰어난 기량뿐만 아니라 인성 및 태도도 매우 좋은 선수임을 확인했다. 어린 나이인 만큼 SK에서 오랜 기간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영입 배경을 밝혔습니다.

 

계약을 마친 핀토는 “SK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야구 인생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팀 승리에 기여하겠다”다며 계약 소감을 말했습니다.

출처: [기록=Baseball-Reference.com]
* 핀토 미국무대 성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