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019 하반기 교사 티볼 강습회 실시

조회수 2019. 9. 8. 09: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자이언츠는 9월 6일(금) 부산지역 초, 중학교 교사 50여명을 사직야구장 그라운드로 초청하여 하반기 교사 티볼 강습회를 개최했습니다.


부산시교육청과 연계하여 2016년부터 티볼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는 티볼의 장기적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뿐 아니라 교사들을 대상으로 매 반기 전문적인 강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 중등부 교사들을 직접 지도함으로써 향후 학교 수업에서 아이들에게 보다 유익한 지도가 가능토록 하며, 정규 체육교과목인 티볼 교육의 경험을 통해 야구를 보다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열린 강습회에는 교사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공, 수에 걸쳐 티볼 기초 강의를 듣고 팀을 나눠 실전 경기를 진행하며 코치들의 교육 노하우를 전달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강습회에도 참가한 동평여자중학교 변혜은 교사는 “지난 상반기 연수를 듣고 티볼 교과 과정을 계획하여 2학기에 수업을 진행했다. 롯데자이언츠에서 여자중학교에도 티볼 장비를 보급해줘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고 강습회를 통해 얻은 노하우로 학생들을 좀 더 자신 있게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 평소 야구를 직접 접해보지 못한 여학생들도 티볼은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어 모두 즐겁게 배우고 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

출처: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