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이재원, 서해 5도 중 ∙ 고교에 야구수학 서적 기부

조회수 2019. 7. 19. 10: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SK 와이번스의 이재원이 서해 5도 소재 중 ∙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야구수학 서적(수학을 품은 야구공-영진닷컴 발간) 243권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수학을 품은 야구공’은 야구단 데이터 담당자(배원호, 박윤성 SK 와이번스 데이터분석그룹 매니저), 프로야구 취재 기자(고동현 마이데일리 기자), 고등학교 수학교사(홍석만 인항고 교사)가 모여 집필한 책으로, 팬들이 야구를 보며 한번쯤 가졌을 법한 질문과 의문들을 수학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재원은 “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야구수학 Talk 콘서트’에 대한 인천지역 학교와 학생들의 참여율이 굉장히 높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접근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야구장에 찾아오기 어려운 서해 5도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야구와 수학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SK 와이번스는 작년에 야구수학 Talk 콘서트를 진행하여 1,680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정규시즌 기간 동안 인천지역 3개초교, 인천·경기·충남·강원·경북지역 22개 중교, 인천·경기·서울·충북·강원·경북지역 37개고교에서 총 4,085명의 학생들이 참가 신청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