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한화 이글스, 저연차 코칭스태프 특별 교육 실시

1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 이글스가 13일(월)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브리핑실에서 저연차 코칭스태프를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고동진, 이양기, 차일목, 마일영 등 1,2군 저연차 코칭스태프 10여 명과 전력분석, 스카우트 등 현장인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코치 자질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스포츠 심리와 지도자 윤리 그리고 데이터 활용 관련 분야에 대해 진행됐습니다.

 

첫 강연자로 나선 윤대현 박사(충남대 교수)는 코치가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스포츠 심리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특히, 감정의 정립 단계부터 타인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농구 선수 출신 임용석 박사(충북대 교수)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소양과 필수요소 등을 선수 관점에서 설명하며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화 이글스 데이터분석팀에서 ‘야구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란 주제로 최근 데이터 통계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이양기 코치는 “코치 상호 간, 코치와 선수 간 심리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에 대해 도움 받게 된 강연이었다.”면서 “이번 강연을 토대로 알게 된 내용을 선수 지도 과정에서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