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술 할 필요없죠, 드라마틱하게 바꿔주는 쉐딩 TIP

조회수 2019. 5. 20. 0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Instagram @kimkardashian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화장으로 눈을 키우고,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건 쉽지만 타고난 얼굴형까지 바꾸는 건 어려울 거라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성형 수술을 해야 하나?’하고 고민하는 분들도 있겠죠. 그러나 화장으로 성형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바로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통해서죠!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할 수 있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야다와 같이 보러 가볼까요?

출처: Shutterstock

컨투어링 제품에도 다양한 제형이 존재하는데요. 간편하게 쓰윽 바르기만 하면 되는 스틱, 부드럽고 촉촉한 리퀴드 제형과 크림 제형, 그리고 파우더까지! 피부 타입에 따라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건성이라면 크림과 리퀴드 제형을, 지성이라면 파우더 타입이 아무래도 잘 맞겠죠? 그러나 초보라면 파우더 타입을 추천드려요. 발색이 은은한 제품을 선택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서 좋죠.

출처: TS 엔터테인먼트, 산업일보

색상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컨투어링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어서 어두운 색상의 쉐딩이나, 하얀색의 하이라이터를 선택한다면 너무 인위적으로 보이게 된답니다. 쉐딩은 붉은 기가 없는 색상으로, 하이라이터는 펄 입자가 작은 아이보리 색상을 선택하여 최대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블러셔는 얼굴 톤에 맞게 알맞은 색상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1. 쉐딩

갸름한 턱 선을 살리기 위해 귀 아래부터 턱까지 쉐딩을 해주세요. 코 옆에도 음영을 줘도 GOOD!


2. 하이라이팅

얼굴 외곽에 음영을 주었다면, 안쪽은 하이라이터로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 T존을 가볍게 쓸어줘 오뚝한 콧날을 연출해주세요. 남은 양으로 눈 밑과 턱 끝을 쓸어준다면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인답니다.


3. 블러셔

둥근 얼굴이라면 블러셔를 사선으로 해주세요! 밑으로 내려간 형태라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인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1. 쉐딩

각진 부분을 동그랗게 만들어주는 것이 포인트! 각진 턱 부분을 중점으로 쉐딩을 넣어주고, 턱 끝과 이마 양 끝의 헤어 라인을 쓸어주세요.


2. 하이라이팅

턱 부분으로 쏠린 시선을 위로 분산시키는 것이 관건인데요. 이마 중앙을 밝혀주고, 눈 밑부터 눈썹까지 하이라이터를 발라주세요. 턱 끝도 가볍게 밝혀준다면 더 갸름해 보인답니다.


3. 블러셔

코 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삼각형 형태로 블러셔를 하는 게 좋아요. 시선이 중앙으로 놀려 넓은 얼굴을 좁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1. 쉐딩

이마가 넓은 편인 역삼각형 얼굴이라면 헤어 라인에 음영을 주어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뾰족한 턱에도 음영을 넣어주면 더욱 둥근 형태의 얼굴이 될 수 있죠.


2. 하이라이팅

역삼각형 얼굴은 이마를 좁히는 게 중요하죠. 그래서 이마 중앙부터 눈썹 중앙까지 하이라이터로 밝혀줍니다. 그리고 뾰족한 턱을 보완할 수 있도록 양 볼 아래에 하이라이트를 줘 볼을 통통하게 만들어주세요!


3. 블러셔

블러셔 모양은 어떤 걸 해도 상관이 없는데요. 가로로 길게 한다면 더욱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요.

출처: Shutterstock

1. 쉐딩

긴 얼굴형이라면 얼굴을 짧아 보이도록 해야 하죠. 헤어 라인과 턱 밑부분에 음영을 주어 위아래가 모두 줄어든 것처럼 착시 효과를 주세요!


2. 하이라이팅

콧대가 높아 보이고 싶겠지만, 아쉽게도 긴 얼굴형은 코끝까지 모두 밝히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어요. 대신 이마는 넓게, 콧대는 중간까지 밝혀주면 좋답니다. 눈 뒤쪽까지 하이라이트를 주면 얼굴이 더 작아 보여요!


3. 블러셔

연지 곤지처럼 동그랗게 블러셔를 해주는 게 좋아요. 좁은 원의 형태로 광대뼈 근처에 블러셔를 해준다면 얼굴이 더 짧아 보인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1. 쉐딩

다이아몬드 얼굴은 얼굴 중앙 부분이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섀딩을 할 때도 이 부분에 음영을 주는 것이 좋아요. 귀 위쪽에서부터 광대 아랫부분까지 쉐딩을 해주면 옆쪽이 좁아 보인답니다.


2. 하이라이팅

반대로 좁은 부분인 이마와 턱 끝은 밝혀주는 것이 좋겠죠? 이마 중앙과 턱 중앙 부위를 밝혀 입체감을 주고, 눈 아래는 밑으로 좁아지는 삼각형 모양으로 칠해 시선이 중앙으로 향하도록 해주세요!


3. 블러셔

블러셔를 한다면 광대가 부각되어 얼굴이 더 넓어 보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밝고 진한 색보다는 연하거나 브라운 계열 색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아니면 오히려 생기 있는 색상을 광대에 발라 더욱 매력적인 얼굴로 만들어 줄 수도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얼굴형에 맞는 컨투어링 위치와 블러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3가지 제품으로 간단하게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여러분이 이 방법으로 단점을 커버해 더욱 입체감 있는 얼굴로 거듭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상으로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