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다

시술 없이 셀프로 브이라인 만드는 홈 케어 꿀팁

22,7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shutterstock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두꺼운 옷에 가려져 방심했던 살들이 점점 보이고 있어요. 특히 눈치 없이 함께 늘어난 턱살로 턱 라인이 둥글 둥글해져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턱 라인만으로도 인상이 확 달라지기도 하죠.


출처shutterstock

생각 없이 하는 행동들이 턱 근육을 발달 시키기도 해요. 턱 근육이 발달되게 되면 다시 원래의 얼굴로 돌아가기가 힘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분들이 모두 솔깃할만한 팁들을 가져왔어요! 다른 시술이나 수술 없이 오로지 집에서 간단하게 브이라인 만드는 꿀팁을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shutterstock

평소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면서 우리는 얼굴 근육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근육이 이완되어 부기가 빠지고 주름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얼굴을 확장시켜준다는 느낌으로 입을 크게 벌려 "아,에, 이, 오, 우"를 반복해주세요. 혀를 힘껏 내미는 것도 얼굴 근육의 이완을 도와줘요.


출처shutterstock

얼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혈 자리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턱 쪽이 승장혈, 입을 다물었을 때 광대뼈와 턱뼈 사이의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하관혈입니다. 승장에서 하관혈까지 밀어 올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부기를 뺄 수 있어요.


출처shutterstock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은 한쪽으로 몸이 치우쳐져 있어요. 한쪽으로 씹기 다리 꼬기, 짝다리 하기, 턱 괴기 등으로 한쪽으로 몸의 중심이 쏠릴 수 있는데요. 이런 습관들이 하관 비대칭을 만든답니다. 조금 의식적으로 음식을 씹을 때 양쪽 턱을 모두 사용해서 씹으려고 한다면, 비대칭을 방지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턱을 괸다든지 다리를 꼬는 것도 조금씩 줄여나가면 더 좋겠죠?


출처shutterstock

화장실 거울 앞에 서서 머리 위를 잡고 오른쪽 왼쪽으로 당겨주세요. 얼굴 근육은 목, 어깨 등 주변 근육과 연결되어 있어서 이렇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아요. 뭉친 곳들이 시원하게 풀릴 때까지 풀어주면 얼굴근육도 이완되어서 갸름한 라인을 가질 수 있어요.


출처shutterstock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확인할 때 얼굴이 너무 붓는 분들은 베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두고 자면 얼굴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요. 모든 붓기는 이런 혈액순환에서부터 문제가 되는 거 아시죠? 정 자세로 누웠을 때 6cm, 옆으로 누워서 7cm 정도의 높이가 적절하다고 해요. 


출처shutterstock,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턱 근육이 발달하는 가장 나쁜 습관은 이를 꽉 물거나, 질긴 음식들을 씹는 것인데요. 오징어나 젤리 등 질긴 음식들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아요. 또, 평소 이를 꽉 물거나 수면 시 이를 가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행동들이 나도 모르게 턱을 발달시키는 행동들이니 조심하는 게 좋겠죠.


출처여성경제신문, 더스타

이렇게 턱을 발달시키는 행동 예방법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브이라인 만드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생활 속에서 무심코 했던 것들이 많지 않나요? 조금씩만 관리해줘도 예쁜 턱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상 브이라인을 만드는 홈 케어 꿀팁을 알려드린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야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