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다

지금 이 순간도 하고있는, 사소하지만 내 입술을 망치던 습관들

6,4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TV REPORT

유난히 입술이 잘 트고 갈라지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입술은 다른 피부보다 유독 연약하기 때문에 자칫 관리를 잘못해서 까칠하고 피나는 입술이 된 경험은 모두 한 번쯤 있으실 거예요. 입술 위 하얗게 올라온 각질을 보면 떼야겠다는 충동이 앞서는 게 사실이죠.


출처얼짱몸짱 방배점

트고 갈라진 입술은 아주 작은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 자신도 모르게 입술을 뜨고 갈라지게 만든 안 좋은 습관과 건강한 입술이 되기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그레헤헤

출처shutterstock

입술에 침을 바르게 되면 일시적으로 촉촉함을 느낄 수 있지만 증발되면서 수분을 가져가기 때문에 건조해집니다. 입술에 무심코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에 묻어있던 침이 증발하면서 입술에 있는 수분을 가져가 더욱 건조해지게 하며, 입술에 상처가 있다면 침에 들어있는 소화효소가 염증을 악화시킬 위험이 있죠. 입술에 침을 바르는 행동은 입술에 매우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출처shutterstock

간혹 주변 사람들과 립 제품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립 제품은 세균 오염이 심하므로 주변 사람과 돌려 사용했을 때 위험할 수 있으며 특히 틴트 제품은 세균 번식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출처shutterstock

만약 양치질을 하고 입술에 남아있는 치약을 깨끗하게 헹구지 않는다면 치약 속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양치질을 할 땐 최대한 입술에 닿지 않게 하고 양치질을 마친 후 입술 주변까지 깨끗하게 헹궈내야 합니다.


출처shutterstock

입술 자외선에는 무심한 분들이 많으시죠. 입술은 자외선에 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낮에는 자외선 차단 가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와 입술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므로 자외선에 약한 입술을 위해 사용하는 립 제품에도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shutterstock

입술을 뜯고 깨무는 버릇은 입술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 각질을 계속해서 뜯어내면 탈락성 입술염에 걸릴 수 있는데요. 탈락성 입술염에 걸리면 아무리 립밤을 발라도 입술 각질이 반복해서 일어납니다. 또 뜯어진 입술 사이로 세균이 들어와 2차 감염이 일어날 수도 있죠. 


출처shutterstock

또한 연약한 입술의 각질층을 강제적으로 뜯어내게 되면 피까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건조하다고 입술의 거스름을 강제로 뜯거나 깨무는 버릇은 반복되면 입술을 더욱 민감하게 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입술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입술 각질 제거와 보습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출처MEDIA

입술에 바른 화장품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 또한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입술에 바르는 화장품에는 색소가 첨가되어 있는데 이 색소를 꼼꼼하게 클렌징하지 않으면 잔주름 사이에 잔여물이 남아 입술 변색의 원인과 입술 노화의 주범이 됩니다.


출처shutterstock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서 화장을 지우지 않거나 지워도 얼굴만 슥슥 대충 지운다면 입술 잔주름 사이에 화장품 잔여물이 남아 입술의 변색과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시거나 피곤해도 제대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출처인천도시공사

1. 흑설탕과 꿀을 2:1 비율로 섞은 후 입술에 바르고 랩을 씌워줍니다. 5분 정도 기다린 후 떼어내주시면 각질이 잠잠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일어난 각질들을 부드러운 면포나 수건을 이용하여 살살 문질러주면 자연 스크럽 효과 또한 볼 수 있어요.


출처씽씽라이프

2. 우유를 화장솜에 적신 후 10분 정도 입술 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그다음 일어난 각질을 조심히 문질러 떼어내시면 되는데요. 이때 너무 강하게 스크럽 하게 되면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살살 문지르는 것을 추천드려요.


출처월드클래스정보창고

3. 녹차를 마시고 난 후 남아있는 티백을 입술 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5~8분 정도 지난 뒤 티백을 제거하고 면봉으로 불어난 각질을 살살 제거해준다면 보다 건강하고 각질층 없이 입술의 수분을 증가시켜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녹차의 탄닌 성분때문에 몸에 좋고 간편하게 하기에 좋은 홈케어 방법입니다. 


출처shutterstock

특히 각질을 뜯어내고 피를 보는 순간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라는 다짐은 수백 번 반복하지만 어느새 또다시 입술을 뜯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건강하고 촉촉한 입술을 가지기 위해서는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비타민 B2를 충분히 섭취하는 게 무엇보다 좋습니다. 비타민B2는 우유, 달걀 흰자, 견과류, 녹색 채소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출처얼짱몸짱 방배점

또한 지속적인 홈케어를 통해 틈틈이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위에 알려드린 홈 케어 방법은 시중 스크럽 제품들보다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방법이니 꼭 실천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평소 해오던 사소한 습관들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누구든지 아름답고 촉촉한 입술을 가질 수 있으니 자신의 습관들을 체크해보고 고치는 것도 중요하겠죠?! 이상 사소하지만 내 입술을 망치던 습관들의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어요.


작성자 정보

야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