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본 J리그에서 '갑질' 당해 결국 사퇴가 유력한 대한민국 감독

조회수 2019. 8. 14. 20: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본 교토 출신이지만 차별이 심한 일본 축구계에서 끝까지 대한민국 국적을 고집해 성공한 조귀재 감독이 '갑질'을 당해 논란이 일고 있다.

조귀재 감독은 쇼난 벨마레의 감독을 맡고 있었고 획기적인 유소년 육성과 다양한 전술로 팀을 단단하게 만들어 일본내에서도 인정을 받던 인물이었다.

또한 많은 언론에서도 조귀재 감독의 리더쉽은 열정적이라고 칭찬까지 할 정도 였다고 한다.

그러나 일본 축구계를 들썩이는 사건이 하나 발생한다. 바로 조감독 '갑질' 사건이다. 

구단측은 조감독에 대해 믿음이 두터웠었는데 일본언론들이 "조귀재 감독은 라커룸에서 언어폭력을 저질렀다. 또한조감독과 눈만 마주쳐도 구토를 호소하는 선수가 존재한다." 라는 말도 안되는 기사를 내보낸다

쇼난 벨마레 측은"그런 일은 절대 일어난 적이 없다" 라며 말했고 뒤이어 "감독의 지도방식일 뿐이다"라며 반박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좋지 않아 보복성 갑질 아니냐? 라는 말이 무성하다. 조감독이 갑자기 이런일을 당하는게 솔직히 굉장히 뜬금없는 일이기도 하다. 이번 사건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

YACHUK 시스&브로들이 많이 본 아티클

  • 아이돌 'ITZY' 유나의 손흥민급 페널티킥 '발등 임팩트' 수준 (영상)

  • "수비수 한명도 못 재낀다"라는 카를로스의 도발에 베컴 보인 레전드 반응 ㄷㄷㄷ

  • 바르샤 출정식에서 나온 '캡틴' 메시의 소름돋는 연설 ㄷㄷㄷ

  • 대한민국 대표팀이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원정경기 할 때 뽑아야 하는 선수들 모음 (사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