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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대행소 왱

현질의 원흉 ‘확률형 아이템’ 사라질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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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댓글로 “한국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로 뽑히는 ‘확률형 아이템’은 왜 안 사라지는 건지 알아봐달라”는 의뢰가 들어와 취재해봤다.





사람들이 노력을 해서 얻어야 되는 아이템들이 과금을 해서 얻을 수 있으니까 거기에 대해서 좌절감을 많이 느끼죠.

이러한 차이를 극복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걸리는 거죠. 거의 불가능한 수준으로 요즘 게임들이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육성할 수 있게 해주지만, 그 이상을 가려면 확률형 아이템 등이 필요하죠

- 게임 유튜버 배돈 -
게임이라는 건 시간과 돈의 함수인데 시간을 들인 유저들이 돈을 들인 유저보다 불리하게 되는 상황이 되는 거죠

-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 -





확률형 아이템이 없는 게 제일 좋지만, 지금 대한민국 현실상 내가 꼭 원하는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나오는 아이템의 보상이 충분히 투자한 값어치를 해야지 사람들이 그래도 덜 욕하지 않을까요

- 게임 유튜버 배돈 -
지금은 확률이 너무 낮게 설정돼 있죠

-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 -

확률이 과도하다 이 부분은 기업의 자율적인 부분이 있다보니까, 확률 자체를 규제하는 방안까지는 아직 검토를 하고 있는 차원이고요.

그런데 규제를 하기가 쉽진 않죠 솔직히 저희는 그래서 소비자한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차원에서 제도를 개선하는 식으로 해야..

- 문체부 관계자 -


토닥토닥
지금은 게임도 현실의 ‘연장선’이 돼버린 것 같아서 조금은 서글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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