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취재대행소 왱

이런 문제로 인성 쓰레기를 골라낸다고?

7,6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케이!
기적적으로 원하던 기업서류합격했다! 
엄마 나 합격했어!!! 

엥?
(어디보자....응..??)

 직무역량평가, 면접...그 전에 인적성? 이건 또 뭐야~!


‘어느 학교 남녀 학생의 비율이 7:3일 때, 전교생의 수가 될 수 없는 것..은...?’ 

깜짝!
뭐야 이거!

나는 홍보팀에 지원했는데 왜 남의 학교 전교생 수를 알아야 하는 건데!!!!!!!!


아니 대학 졸업하고 이제 드디어 16년 시험 인생에서 벗어나나 했더니! 또! 시! 험! 이! 야! 

분노
아아앜!! 후우... (진정)

 기업에 따라 결과가 점수화, 등급화 되기도 하고 합불 판단 자료로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시험 자체에 딱 정해진 답없기 때문에 여러 기업을 한 번에 준비하는 취준생들은 각 기업마다 각기 다른 공략을 세워 준비해야 한다

언어능력, 언어추리, 응용계산, 수열추리, 도형추리 등 다양한 과목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궁금해
하... 나도 28년째 모르는 내 적성을 어떻게 이걸로 평가 한다는 거지?



그렇다면 인성검사합격한 사람은 정말 인성이 훌륭할까?


인성 검사합격한 친구에게 확인해 보려고 카톡해 봤는데....


실제로 현직자들 중에 우수성과자 비우수성과자를 파일럿 테스트를 해서 그 둘 간에 차이가 나는 요인들을 가지고 검사가 만들어지는 거예요.

일반적으로 인성검사라고 하면 그거는 이제 사람의 성격이나 태도 이런 것이 관련되어있는 검사고 적성검사라고 하면 그건 에티튜드 테스트라고 해서 업무와 관련된 아이큐를 측정하는 거고.

- 채용도구개발연구소 휴먼메트릭스이명규 본부장 -
근데 그것도 이제 업무를 간접적으로 측정한다 라고해서 요새는 그걸 거의 안 써요.

업무와 관련된 아이큐테스트라고 하는데 좀 그게 너무 간접적으로 측정한다는 거죠.

그래서 그런 비판 때문에 적성검사에서 직업기초능력검사라는 도구로 전환이 좀 됐어요. 실제 업무 상황에 업무 능력을 묻는 검사로 많이 출제되고 있는 거예요.

- 채용도구개발연구소 휴먼메트릭스이명규 본부장 -

작성자 정보

취재대행소 왱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