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순삭! 대리 만족 로맨스 어른들의 연애 웹툰 추천해봄

조회수 2019. 5. 10. 09: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풋풋하고 예쁘기만 한 학생 로맨스에 지쳤다면 여기에 정착하자
여주 감정이 내 뺨을 친다...
당일 정주행 완료
<N번째 연애>

학교를 떠나 사회에서 사람을 만난다는 건 쉽지 않습니다. 소개팅으로 만난 나리와 무기는 작은 것에서 또 지나가는 듯한 말 한마디로 앞날을 내다보기도 하죠. 조마조마한 감정선이 관전 포인트1.


출처: <N번째 연애> 이무기! 나의 무기가 우두두 떨어진다
출처: <N번째 연애> 응 난 너랑하는 건 다 좋아^^하고 동상이몽한다

실제로 존재하는 듯한 성격의 나리와 무기의(현실감 없는 것은 외모 뿐), 직장인과 프리랜서의 삶을 옆에서 지켜보는 듯한 착각. 20대 후반 30대 초를 사는 나 같은 사람들은 어떤 생각으로 상대를 만날까? 지금 확인해 보세요!


Tip

키워드: 현실 연애, 어른의 연애, 학원로맨스는 이제 그만, 달달한거 그만, 단짠단짠, 내 얘기, 30대 초반 강추, 결혼 앞둔, 대리N년차  



우리가 꿈꾸는 연애

한국인 여주와 중국인 남주의
유쾌발랄 현실 동거동락!
<우리 집에 와 왔니>
출처: <우리집에 왜 왔니>

<우리집에 왜 왔니>는 현실적인 여주인공 재이의 직장 생활기에 포인트가 하나, 중국에서 유학온 연이의 한국 적응기에 포인트가 둘, 그리고 이들의 만남에 정점을 찍습니다.


이 디테일은, 마치 여주인공의 회사를 추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의 디테일은 작가님의 발로 뛴 취재가 얻어낸 수확!


이 화려하고 현실감 없는 작화에서 녹록치 않은 각자의 삶을 보여줍니다. 그 속에서, 서로를 하나의 인격체로, 배울만한 동지로 발견하는 반짝반짝하는 순간을 만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묘미!


다른 문화와 다른 성별, 그리고 학생과 직장인이라는 장벽(?)을 넘어서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장면들은 나도 모르게 올라가는 광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5권, 완결. 


Tip

키워드: 일하는여자, 직장여성, 연하남, 적당한 판타지, 성장물, 응원하고 싶은, 건강한 연애, 20대 중후반, 사회초년생



우리가 사랑할 때
응큼이는 어떤 일을 할까?

세포 단위로 마음을 살피는
<유미의 세포들>
출처: <유미의 세포들> 겉으로 하는 얘기에서 속마음도 보여줌

무빙건, 여자 남자의 세포를 추적해 이야기를 끌어내는 사람. 2015년부터 시작한 웹툰은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끌며 연재되고 있습니다. 무미건조했던 직장인 유미의 일상이 남자친구 웅을 만나 어떻게 변하게 되었는지. 이들의 만남이 어떤 부분에서 끝내 부딪히게 되었는지 내 얘기처럼 읽어갈 수 있죠. 

출처: <유미의 세포들>하 바비는 이런 사람

그리고 바비.. 하 바비 너란 남자. 말이 끝날 것 같지 않으니 이만 줄이겠습니다. 바비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연애 심리를 넘어서 사람의 심리를 잘 알고 싶다면 귀신같은 작가의 전국민 연애툰을 보세요. 귀엽고, 건강한 마음으로 세상을 볼 수있어... 현재 6권까지 단행본 출간.


보고나면 떡볶이 먹고 싶어지는 웹툰. 


Tip

키워드: 떡볶이, 남의 연애에 내 마음 들키는, 심리서 뺨치는, 건강하고 즐거운, 창피하지만 부끄럽지는 않는, 연애, 하고싶다, 20대 중후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