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국에서 '테슬라'만큼 핫하다는 이 기업

조회수 2021. 3. 26. 09: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론 머스크가 찍은 이 회사

테슬라의 주가 상승률을
뒤이은
이 기업!

작년 한해, S&P500에 포함된 기업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기업은 어디일까요? 1위는 미국에서 가장 뜨거운 주식 테슬라(743% 상승), 2위는 떠오르는 이커머스 플랫폼 ‘엣시(Etsy)’였습니다(300% 상승).

엣시의 주가 추이

엣시는 2005년 처음 설립된 핸드메이드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엣시를 통해 개인들은 셀러가 되어 직접 만든 공예품, 악세서리, 디지털 파일 등을 판매합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제2의 아마존이라 불리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없는 상품은
모두 엣시에 있다!

출처: 연합뉴스'미국 전자상거래업체 '엣시' 뉴욕 증시 성공 데뷔'

엣시는 ‘아마존’, ‘이베이’ 등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사이에서도 특별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취급해 경쟁력을 가집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객의 88%가 엣시에서는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을 수 없는 물건을 판다’고 응답했는데요.


엣시의 성공으로 핸드메이드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한 아마존도 2015년 '핸드메이드 앳 아마존'을 내놓았다가 처참히 실패했습니다. 이처럼 엣시는 유사 업체들과의 경쟁을 뛰어 넘어 차별화된 영역을 구축하며 독보적인 마켓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사업 영역, 높은 성장세!
엣시는 어디까지 성장할까?

지난 1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엣시를 언급해 화제가 되었다.

엣시는 이커머스 업계뿐만 아니라 증권가에서도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꼽힙니다. 뉴 스트리트 어드바이저그룹 창립자 델라노 사포루는 한 인터뷰를 통해 올해 가장 강세를 보일 주식으로 페이팔과 엣시를 꼽기도 했으며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 역시 트위터를 통해 “반려견을 위한 손뜨개 모자를 엣시에서 구매했다. 엣시를 사랑한다”는 글을 공개적으로 올려 엣시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하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엣시가 흥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전업 예술가부터 취미생활을 하는 주부까지. 엣시의 판매자들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자신만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한국에서도 2017년부터 ‘엣시’ 플랫폼의 잠재력을 미리 눈치챈 사람이 있습니다. 평범한 주부이자 엣시의 상위 1% 셀러인 ‘노마드 그레이쓰’(필명)입니다. 그녀는 우연히 쇼핑 아이템을 검색하다가 해외 플랫폼 엣시를 발견하고 이곳에서 디지털 파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1년만에 1억 달성한
한국의 평범한 육아맘

실제 엣시의 판매자의 상당수는 집에서 취미 삼아 작품을 만드는 주부들이라고 합니다. 노마드 그레이쓰 역시 디자인을 전공한 적도, 관련 경력도 없지만 엣시에서 발견한 가능성을 시도로 바꿔 방구석에서 노트북 하나로 대기업 임원 부럽지 않은 연봉을 벌고 있습니다. 매일 1시간씩 투자해 만든 파일(jpg, pdf 등)을 업로드하면 세계 각국의 고객들의 그녀의 파일을 구매합니다. 그렇게 1년 만에 1억 매출을 달성, 자다가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현재 그녀는 자신이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정리한 책『방구석에서 노트북 하나로 월급 독립 프로젝트』를 출간해 많은 사람들이 엣시 셀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특히 직장인이나 주부처럼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도 최소한의 공력으로 자는 동안 온라인 월세를 받는 삶을 실현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합니다. 


엣시 주식 사기 vs 엣시 셀러 되기

여러 전문가들의 견해처럼 엣시의 미래 가치가 유망하다는 확신이 생겼다면 엣시 주식에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주식을 사기 전, 엣시를 먼저 이용해 봅시다. 엣시에 열광하는 고객들을 이해한다면 왜 엣시라는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도 명확해질 것입니다. 실제로 엣시를 한 번 이용한 뒤 2주 내에 다른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32%에 달한다는 통계 자료도 있습니다.(2020년 4월 기준) 한번 들어와 보면 지갑을 열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떠오르는 온라인 부업
엣시로 돈버는 법

만약 주식 투자에 자신이 없고 망설여진다면, 엣시의 셀러에 도전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엣시는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온라인 부업으로 디지털 파일 판매의 경우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각종 무료 디자인 툴을 통해 디지털 파일 판매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파일은 기존 구매 대행 부업과 달리 한번 제작하면 영원히 파일을 팔 수 있고 재고 관리나 배송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죠. 황금알을 낳는 플랫폼 엣시! 여러분도 지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