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북적북적

서울 아파트 지도 부린이 인생상담을 해드립니다

돈 되는 아파트는 따로 있다?

5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서울에 산다고
서울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다

서울에서 나고 자란 사람이라도 서울의 모든 곳을 가보는 것 은 아니더군요. 대부분은 자신이 거주하고 활동하는 패턴에 따라 이동하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이 사는 동네의 특성도 잘 모르는 사람이 부지기수고요. 

서울은 아파트 공화국?
생각보다 아파트는 적어

서울 열린 데이터 광장에 의하면 2017년 기준 서울의 주택 비 율은 단독주택이 30.1%, 아파트가 42%, 다세대주택이 17.3%입니다. 전국 주택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48.6%임을 생각하면, 서울에는 아파트가 생각보다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깝게도 땅은 한정되어 있는데 아파트에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으니,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수밖에 없습니다. 재건축이나 재개발이 진행되지 않는 한, 서울에서 아파트 공급 물량이 더 늘어나긴 힘든 상황입니다.


새 아파트에 살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청약 당첨은 더 어려워졌다

그러니 서울에 있는 새 아파트에서 살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 니다. 우선 신축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었던 청약제도는 가점제로 바뀌면서 당첨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우스갯소리로 아이가 넷은 있어야 당첨 안정권이라고들 하죠.

구축 아파트를 노려라
투자/실수요를 모두 만족하는 답을 찾아야

이 책은 서울 25개 구 전역에서 두 가지 기준을 기준으로 실수 요와 투자 모두를 만족시킬 알짜배기 구축 아파트 272곳을 선별해 담았습니다. 아파트를 살 때 향후 가격이 떨어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힘들게 매수한 아파트의 가치가 상승하길 바라는 것은 결코 욕심이 아닙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이 순간 쾌적하고 편리하게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도 원합니 다. 결국 아파트를 매수할 때 ‘투자’와 ‘실수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생각할 수밖에 없는 거죠.


1
실거주? 투자? 어디에 집중해서
매수를 알아봐야 할까

입지, 그중에서도 특히 ‘직주근 접’입니다. 가족 중 누구든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런 만큼 누가 뭐래도 교통 여건, 특히 지하철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 없겠죠. 집에서 지하철역까지의 거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지하철 2·7·9호선이 ‘황금 노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남까지 한 번에 올 수 있는 이 세 노선 근처에 있는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여기에 교대역까지 갈 수 있는 3호선도 서울 시내에 지하철역이 있는 곳이면 해당됩니다

2
500세대 이상 272개 단지
구축 아파트를 집중하라

 이 책에서는 서울 25개 구를 5개 권역으로 나누고, ‘직 주근접’과 ‘500세대 이상’ 조건에 부합하는 아파트를 살펴볼 예정 입니다. 또 세대수가 500세대보다 약간 적어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아파트면 포함했습니다. 이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아파트 272개 단지를 중요도에 따라 비중을 달리해가며 다룰 것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오를 때는 지역을 가리지 않고 오른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강남이 먼저 상승하고 점차 그 주변으로 퍼지면 서 상승하죠. 500세대 이상 단지의 경우, 시차가 존재할 뿐 사놓고 기다린다면 지역에 상관없이 오를 가능성이 무척 큽니다. 


3
서울 아파트 지도,
인생상담 신청 이벤트 열려

서울에서 아파트 매수를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상담 신청을 남겨보세요. 서울 아파트 지도의 저자 핑크팬더가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3분을 추첨해서 아파트 고민을 들어드리고, 상담을 해드립니다. 당첨되신 분께는 개별 연락드리고, 서울 아파트 지도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상담 결과는 인적사항을 가리고 북적북적에 기사형태로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그럼,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도,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