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위시빈

1박2일 고즈넉한 안동필수 여행지 + 꼭 먹어야할 안동 먹거리

1박2일 안동 필수코스 여행기

17,5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위시빈 여행작가 | by 스위트베리


방문명소 _10곳

여행비용 _ 6만원


내일러들이 사랑하는 도시 '안동'

안동의 필수코스와 필수 먹거리 섭렵하고 돌아온 1박2일 안동여행기입니다.

단체버스로 여행지 간 이동하였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안동 1박2일 여행을 잡으신다면, 코스 간 거리 조금 더 유의해주세요:)


안동역 도착

얼마 안 있으면 안동역이 이전을 한다고 한다.
멋있는 한자가 써진 안동역 현판도 볼 수 없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며 찍어본 안동역 사진


안동한우갈비

안동갈비골목의 소문갈비

안동역에 도착한 우리는 가장 첫번째 일정으로 금강산도 식후경의 정신을 발휘하여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했다.

안동역에서 길만 건너면 닿을 수 있는 [ 안동갈비골목 ]에서도 대로변에 있는 [ 소문갈비 ]라는 식당이었다.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맛볼 수 있지만, 그래도 오리지널한 맛을 느끼려면 생갈비가 좋다!

갈비 주문시에 구워 먹기 편하게 갈비대가 잘라나오며, 그 갈비대는 모아서 '안동한우갈비찜'으로 제공된다. 갈비찜과 함께 나오는 소고기우거지된장찌개도 아주 별미였다.


봉정사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이 있는 봉정사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하고, 한국사 배울 때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 '봉정사 극락전'을 중요하게 배우기 때문에 우리들에게 이름만은 낯설지 않은 사찰 봉정사. 맞배지붕과 주심포 양식의 건물로 고려시대의 건물이지만 통일신라시대의 건축양식을 내포하고 있다고 한다.


그 의미를 모른다고 해도, 실제로 방문해본 봉정사는 장대한 화려함 보다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정감 어린 공간이라서 시간을 보내기 좋았다. 아름다운 건축물들은 많은 한국영화의 촬영지가 되기도 하였다고 한다.


부용대

안동하회마을을 굽이 내려다볼 수 있는 절벽

부용대에서 하회마을의 전경을 보니 하회마을 부지가 대략 짐작이 되었다. 주어진 관광시간동안은 하회마을을 다 구경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였기 때문에 서두르기로 했다.


안동하회마을

안동여행의 하이라이트, 세계유네스코로 등재된 안동하회마을

안동하회마을 운영시간: 동절기 09:00-17:00
안동하회마을 입장료: 성인 5천 (단체 4천)


탈춤공연을 볼 수는 없었지만, 기와집과 초가집들을 구경하기 바빴다.
방문한 시간대가 좋아서 황금빛으로 물든 하늘을 배경으로 고택들을 감상할 수 있엇어 더 좋았다.

그리고 민속촌과 달리 안동하회마을은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도 이번 여행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셔터만 누르면서 하회마을의 곳곳을 돌아다녔다.


위시빈이 뭐죠?

위시빈은 누구나 여행후기를 공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여행IT스타트업입니다. 당신의 여행후기를 위시빈에 판매하세요.


월영교

야경이 끝내주는 안동 월영교

안동댐과 월영교는 주경도 근사할 것 같은데 암만 그래도 야경만큼은 아닐 거다! 조명이 밝혀진 월영교는 설화 속 사랑의 다리답게 로맨틱한 공간이었다.


안동 구시장

안동여행에서 빠지면 서러운 찜닭을 첫째날 일정의 저녁식사로 맛볼 수 있었다.

당면킬러라서 커다란 찜닭 접시의 당면 위주로 공략! 당면 외에도 감자나 닭고기도 너무너무 맛있었다. 남자들은 양념맛에 반했는지 여기저기서 공기밥 추가를 외쳤다!


일직식당

아침식사로 안동 간고등어!

안동역 바로 옆에 위치한 [ 일직식당 ]은 일찍 열어서 일직식당인건가?! 위치가 역에서 바로라서 위치만 좋은 식당일 줄 알았는데 매장에 연예인 사인이 수두룩했다.

간고등어는 구이가 제맛인데, 처음시도해본 고등어조림도 살이 너무나 부드러웠다! 쌀밥에는 오히려 고등어조림이 더 잘 어울리는 듯도 하다.

깔끔한 기본찬에 메인인 고등어구이와 조림 다 좋았지만, 내가 제일 좋았던 건 시원한 식혜!


만휴정

미스터션샤인의 촬영지로 요즘 핫한 안동 만휴정


2일차의 주요 일정은 만휴정을 들르는 거였다. 고려의복을 대여해입고서, 미스터션샤인에서 이병헌과 김태리가 만났던 아름다운 다리 위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일정!

요즘 만휴정은 sns에서 정말 핫한 여행지인데다, 뚜벅이 내일러로 혼자 혹은 둘이서만 방문했다면 만휴정에 가는 것조차 쉽지 않았을 텐데 단체여행으로 아주 편히 왔다가서 좋았다!


1일차 동선 지도

위시빈 여행일정툴 이용


공개한 실제 일정을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여행후기가 수익이 되는 여행플랫폼, 위시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