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손잡고 걷기만 해도 좋은 서울의 골목길

조회수 2017. 6. 20.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둘이 손잡고 걷기만해도 좋아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
오늘은 커플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의 좋은 곳들을 소개해주려고 해요!
출처: ⓒNaver blog_kcis
명동과 남산을 연결하는 평범했던 오르막길이 만화의 거리로 재탄생 한 곳이에요. 많은 작가들의 다양한 만화 캐릭터와 만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으니 만화 좋아하면 한 번 가봐요~!
출처: ⓒFlickr_Hyun Woo Kang
재미로 구경을 마치고 나면 명동성당에 위치한 전광수 커피 하우스만의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원두를 이용한 커피 한 잔을 추천해요!
출처: ⓒFlickr_Won-ho Ryu
광복과 함께 해외에서 돌아온 사람들, 북쪽에서 월남한 사람들, 한국전쟁 피난민들이 정착하여 이룬 해방촌은 서울의 또 다른 과거 모습이 남아있는 곳이고 사람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출처: ⓒFlickr_RUMI KWON
해방촌 근처에는 누군가가 인생 맛집, 인생 피자라고까지 칭하는 보니스 피자가 있어요. 해방촌에 간다면 이 보니스 피자도 꼭 맛 보길!
출처: ⓒFlickr_Jinho Jung
서울에서 몇 안 남은 달동네 중 한 곳. 대학생들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마을 곳곳에 51개의 그림이 그려져 어두웠던 마을 분위기가 화사하게 바뀐 곳이죠! 예쁜 벽화들 감상하며 마을 한 바퀴 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미스사이공 공식 홈페이지
개미마을을 둘러보고 내려와 홍제역 주변 미스사이공에 찾아가면 저렴한 쌀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가격만 착한 것이 아니니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보기를!
출처: ⓒFlickr_Republic of Korea
철강산업의 메카로 공기 오염도 심각했던 동네에 예술가들이 머물게 되어 새롭게 태어난 곳. 특별한 규칙 없이 그려져 있는 벽화들의 매력은 골목길을 걷다 문득 몸을 돌렸을 때 나타나는 돌발적인 풍경을 선사해주죠!
출처: ⓒ더제이케이키친박스 공식 홈페이지
문래동 창작촌 바로 근처에 위치한 더제이케이키친박스. 파스타의 달인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신메뉴 포카치아와 더불어 피자, 파스타, 커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출처: ⓒNaver blog_ndancer
웹툰 좋아하면 강풀 작가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강동구에 오랫동안 거주한 강풀 작가와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강풀 만화 거리. 골목을 걸으며 강풀 웹툰 그림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출처: ⓒ팔선생 공식 홈페이지
강풀 만화 거리에서 강동구청역 방향으로 내려가면 볶음요리가 일품인 중화요릿집 팔선생이 있어요. 탕수육도 정말 쫀득하고 바삭하니 먹방 찍으러 가보자고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