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셜록 팬이라면 꼭! 가봐야 할 런던 여행지

조회수 2017. 4. 28.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셜로커들을 위한 런던 A to Z!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오늘은 셜로커들을 위해
런던의 여행지와 꿀팁들을
모아봤어요!
출처: @Giphy
BBC 드라마 셜록을 한 번이라도 접한 사람이라면 아마 이 첫 장면에서 심쿵 하지 않을 수 없겠죠? 1887년 처음 등장해서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셜록홈스! 그를 찾아 런던으로 떠나봐요.
출처: @facebook│The Official London Eye
1999년 영국항공이 새천년을 기념하여 건축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순수 관람용 건축물로서, 밀레니엄 휠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영국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템즈강변에 자리하고 있죠.
출처: @Wikimedia
셜록의 팬이라면 최소 한 번은 거치게 된다는 'Baker Street'역. 소설이나 드라마 속 주요 배경이 이곳인 만큼 그를 주제로 한 벽화나 작품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출처: @flickr│Justin Ennis
Baker Street에서 출구로 나오면 제일 먼저 셜록 홈스 동상이 사람들을 맞이해요. 동상 주변에는 항상 그의 포즈를 따라 하며 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로 붐벼요. 셜록 팬이라면 인증샷을 필수!
출처: @Wikimedia│셜록홈즈 박물관 입구 전경
1990년 개관한 이곳에는 소설 속에 묘사된 홈스가 사용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소설에 나온 주소 베이커가 221B는 도일이 만든 가상의 주소라는 것! 알고 있었나요?
출처: @Wikimedia│박물관 내부(셜롬홈즈의 거실)
가상의 인물인데 박물관에 전시된 모든 물품이 홈스의 손때가 묻은 느낌이 전해져 묘한 기분이 들어요. 박물관 주변에 있는 셜록홈스 콘셉트 가게들에서 독특한 기념품들을 찾는 것은 또 다른 재미!
출처: @Speedy's Cafe 페이스북
셜록의 세 시리즈 중에 단 한편이라도 보았다면 눈에 익숙할 이곳! 셜록 하숙집 아래층의 스피디스 카페예요. 중요한 사건이 일어나기도 하며 셜록과 주변 인물이 여기 들러서 식사를 하는 장면이 나오죠.
출처: @Speedy's Cafe 페이스북
이곳은 드라마에서 221B로 나오지만 실제 221B와는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이에요. 실제 221B는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기 때문에 촬영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출처: BBC│Sherlock
셜록이 샤워가운만 달랑 걸친 채 서있는 이곳은 믿기지 않지만 버킹엄 궁전이에요. 궁전 중앙에 국기를 보면, 여왕이 궁전 안에 있는지를 알 수 있어요.
출처: @pixabay
버킹엄 궁전에서 최고의 하이라이트인 근위병 교대식! 대표적인 볼거리로, 관광객들이 한두 시간 전부터 모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미리 가는 것이 좋아요.
출처: BBC l Sherlock
시즌1 2화에서 셜록과 왓슨이 미술에 관한 자문을 구하러 가는 이 장면은 트라팔가 광장에서 촬영되었어요. 이들은 내셔널 갤러리를 가고 있는데 이곳을 가기 위해는 트라팔가 광장을 거치게 되죠.
출처: @Wikimedia
1805년 ‘트라팔가 해전’의 승리를 기념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중앙에 높이 약 50m의 넬슨 탑이 유명해요. 평소 독특한 아티스트들로 인해 볼거리가 많아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출처: @Wikidepia
영국 여행을 가면 꼭 경험해 봐야 하는 영국의 펍(Pub) 문화! 어떤 펍을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셜록홈스 펍을 추천! 맥주 한잔 가격(약 5파운드)으로 미니 박물관까지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