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마트폰으로 전문가같이 여행 사진 찍는 법

조회수 2016. 12. 30.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촬영 - 보정 - 저장' 모든 스마트폰 사진 꿀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 오늘은 여행가서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멋지게 사진 찍는 법을 소개할게요!
출처: surpass-i
1. 셀카렌즈로 '고프로' 효과 내기
여행 영상에서 자주 보이는 볼록한 화면! 보통 '고프로'라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한 것이죠. 하지만 스마트폰에 셀카렌즈를 씌워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출처: surpass-i
셀카렌즈를 쓰면 멋진 풍경을 더 광각적으로 렌즈에 담을 수 있어요. 카메라의 광각렌즈 역할을 하는 셈! 가격이 싼 셀카렌즈도 많지만, 좀 더 고급형을 사용하게 되면 더 그럴싸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추천하는 제품은 Surpass-i.
출처: Flicker | Stephan Ridgway
2. 짐벌 이용하기
영상을 찍을 때, 흔들림없이 찍기 위해선 도구가 필요해요. 또 화면을 깔끔한 구도로 잡기 위해서도 필요하죠. 이 때 '짐벌'이라는 걸 사용할 수 있어요. 짐벌은 영상 촬영할 때 카메라를 잡아주는 일종의 지지대인데, 스마트폰용 짐벌도 있답니다.

추천하는 기종은 Zhiyun Z1-Smooth c 국내에서 구입하면 30만 원대..! 가격이 좀 비싸다구용...? 그렇다면 셀카봉은 어떠요?
출처: Pixabay
3. 셀카봉 이용하기
셀카봉은 짐벌 보다는 많이 저렴해요. 실제로 고프로를 이용할 때도 대부분 셀카봉을 많이 이용하죠. 말그대로 '셀카'만 찍는 용도로만 쓰지 말구! 넓게 화면을 잡아서 풍경을 담아보세요~
출처: Procam4
4. 어플 이용하기
유료 어플을 다운 받으면 스마트폰에서도 전문가용 카메라처럼 노출, 셔터 속도, iso 감도 등 여러 조건을 조정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아이폰 유저라면 procam4를 추천해요! 카메라 어플 중 가장 좋다고 소문나 있죠. 안드로이드에서는 Cortex Camera 어플을 추천해요.
출처: Pixabay
5. 삼각대 이용하기
요즘엔 스마트폰을 이용한 미니 삼각대가 많이 나와 있죠! 이게 왜 필요하냐구용? 야경을 찍을 때 손이 벌벌 떨리면 사진이 다 흔들리기 때문. 빛이 있는 사진을 찍을 땐 삼각대가 여러모로 유용해요.
출처: 유네유네 지윤혜
6. 수평, 수직 잘 맞추기
사진 구도는 보정으로 고치기도 어려운 부분이니 신경 쓰면 더욱 멋진 사진이 되지요. 가장 기본적인 수평 수직을 맞춰 찍어 주면 더욱 고퀄리티의 사진이 되겠죠?
출처: 유네유네 지윤혜
7. 렌즈를 깨끗이 닦자
렌즈를 깨끗이 닦지 않으면.. 왼쪽과 같이 뿌옇게 사진이 찍혀요. 안경닦이 같은 부드러운 천으로 렌즈를 닦아주면 다시 선명해진답니다!
출처: Pixabay
8. 보정 어플로 마무리
사진엔 재능 1도 없어 걱정이라구요? 그렇다면 사진을 그럴듯하게 보이게 해주는 보정 어플들을 소개할게요 >_<
무료 어플인 'Snapseed'에서 'HDR scape' 효과를 적용하면 드라마틱한 사진을 만들 수 있어요. 하늘이 많이 보이는 풍경 사진에 적용하면 더욱 멋지죠.
유료 어플이지만 사진 보정 효과가 뛰어나서 인기라는 아날로그 시리즈! 아날로그 파리, 도쿄, 부다페스트, 웨딩 등등 다양한 버전이 있어요. 아날로그 파리로 보정했을 땐 이렇게 핑꾸핑꾸한 느낌이 든답니다.
무료 어플인 싸이메라는 풍경 사진뿐만 아니라 인물 사진을 보정하기도 좋은 어플이죠. 이 사진은 Natural-Peach 필터로 입하고, 레벨을 Vivid로 적용해서 만들었어요.
역시 무료 어플인 Photo Director! 마치 포토샵처럼 여러 효과를 정교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이 사진은 HDR- 강조 필터를 씌우고 화이트밸런스를 조정했어요.
출처: Sandisk
9. 여행 중 저장공간 챙기기
사진을 많이 찍으면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꽉꽉차서 문제! 이럴 땐,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USB를 이용해보세요. Sandisk에서 나온 USB는 만 원 이하에서 부터 몇 만 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있어요. 32GB의 경우 만 원이 넘지 않는 정도!
출처: Apple
아이폰 유저라면 아이폰 전용 sd카드 리더기를 추천해요. 가격은 3만 8천 원. 별도의 어플 없이 바로 사진을 옮길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