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 그 소문이 진실? 혹은 거짓?

조회수 2016. 6. 16. 10: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가항공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을 소개하는
위시빈이에요 :0
여행을 떠날 때 여러분은 
무엇을 타고 이동하세요?
대부분 비행기일 텐데요~

오늘은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는 저가항공사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한 번 풀어볼게요! 
출처: flickr | Samuel Hearn
저가항공은 불필요한 서비스 비용을 줄여서 항공료를 낮춘 항공사를 말해요. 원하는 곳까지 이동하는 것에 집중하고 서비스를 최소화시켜 가격을 절약하는 거죠.
출처: CommonsWekimedia
국내 저가항공사로는 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 티웨이, 에어부산, 에어서울이 있어요. 가까운 해외여행 갈 때 이 항공사들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그동안 무성했던 소문들도 한 번 살펴볼까요?
저가항공이 주로 이용하는 보잉 737-800 모델은 일반항공사에서도 중/단거리 비행에 주로 사용하는 모델이에요. 저가 항공이라고 사고가 더 잘 난다는 편견은 버려요!
일반항공사와 달리 비즈니스석 없이 최대한 많은 좌석을 갖췄어요. 최대한 많은 승객을 태우고 가는 것이 이익이기 때문에 좌석 간의 간격은 평균 2인치 좁은 편이죠! 체격이 큰 남자들에게는 조금 좁을 수도 있겠네요.
공항 게이트도 이용료를 내요. 그래서 저가항공은 가격을 낮추는 대신 대부분 버스로 승객들을 태워 이동시켜요 활주로 가까이서 비행기를 볼 수 있는 기회라니, 나쁘지 않죠? 버스도 타야 하니까 좀 더 미리미리 서두르는 게 좋을 거예요!
기내식은 추가로 비용을 내야 해요 기내식을 먹기보다는, 탑승 전에 미리 사 먹으면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겠죠? 작은 컵라면도 기내에서 먹으면 엄청 비싸요ㅠㅠ
출처: 저가항공 수화물 팁 한 번 볼까요?
기내 수화물은 7kg만 무료로 제공되고 위탁 수화물은 추가 비용이 있어요. 7kg에 맞출 수 있으면 최대한 정확하게 맞춰서 맘 편히 여행하고! 아니라면 인터넷으로 미리 추가 신청하고 가요! 팁 3개 더 있는데 링크 눌러볼래요?
유료에요. 하지만 선택하지 않는다고 불편한 자리에 앉는 것이 아니에요. 단지 랜덤으로 배정되는 것뿐인데 돈을 쓰기는 아깝잖아요? 좌석 지정을 하지 않으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단 말씀!
취소/환불 가능하지만 출발일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해서 수수료를 떼어가요. 대신 수수료가 정말 비싸니까, 예약하기 전에 꼭 확인하고 하는 게 좋아요!

저가항공에 맞는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에요.

1. 항공사 서비스 중 필요 없는 것이 많고,

2. 항공권보다는 숙박, 식사가 중요하고,

3. 시간이 더 소요돼도 돈을 아끼고 싶고, 

4. 주로 가까운 나라로 여행을 가고,

5. 여행 갈 때 짐이 적은 편이고,

6. 가격이 날짜보다 중요하고,

7. 경유하더라도 가격이 우선이고,

8. 긴 비행 동안 지루해하지 않는다!

여기에 모두 해당된다면 무조건 저가항공을 이용하세요!

출처: 위시빈 | 뼛속까지한국인
각 지역 여행을 할 때 어느 항공사의 티켓이 저렴한지 알아두면 편하겠죠? 표의 항공사들은 모두 저가항공은 아니에요! 하지만 알아두면 여행 중 티켓을 구할 때 편리할 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