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외국인이 한국오면 꼭 가고싶어하는 곳 TOP 7

조회수 2016. 5. 31.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외국인들에게 직접 들은 곳들!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을 소개하는
위시빈이에요 ;)
오늘은 한국 여행을 오는 외국인들이
가장 하고 가고 싶어하는 곳을
소개할게요!

우리에겐 너무나 익숙하지만
외국인 친구들에게는 생소한 곳들!
한 번 알아볼까요?
출처: 북수원 스파렉스 홈페이지
찜질방은 한국만의 문화에요. 외국에도 사우나는 있지만 잠을 자고, 음식도 먹고, TV를 보면서 쉴 수 있는 문화 공간은 없어요!
출처: 북수원 스파렉스 홈페이지
그래서 목욕탕이라는 개념도 생소한 외국인 친구들에게 무한 엔터테인먼트 찜질방은 너무나도 신기한 공간이에요. 맥반석 계란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에 참 좋겠죠?
출처: CommonsWikimedia
얼마 전 방한한 미국 코미디언 코난도 방문했던 곳이죠? 바로 노량진 수산 시장이에요!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싱싱한 회를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출처: Wikipedia
이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산낙지! 외국인들은 살아있는 산낙지를 먹는 것을 신기해해요! 올드보이를 통해 보거나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단 먹는건 꺼려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기!
출처: flickr | Republic of Korea
북한과 남한이 유일한 분단국가라는 사실에 외국인들도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DMZ나 판문점을 직접 가보고 싶어 하죠.
출처: flickr | Konrad Karlsson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 땅굴, 임진각 투어 책자들이 많은데 북한을 가까이서 보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외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JSA 투어가 있는데 판문점에서 헌병들과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출처: Pixabay
전방지역이라고 칙칙하기만 한 곳만 있는 게 아니에요.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같은 경우, 서울에서 편하게 놀러 가기에도 좋으니 한 번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출처: 위시빈 | 베르나르까망베르
이번엔 한국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궁이에요! 경복궁만 가봐도 한국을 많이 느껴볼 수 있어요. 하루 종일 궁 투어만 해도 역사 공부도 되고 참 좋겠죠?
출처: 위시빈 | 베르나르까망베르
안국역, 종로 3가, 을지로 근처에서 한복도 대여해보세요! 시간도 선택할 수 있고, 머리도 예쁘게 댕기로 땋아주기도 하니 외국인 친구들한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출처: CommonsWikimedia
유럽 여행에서 루브르, 대영 박물관을 가듯이 외국인들도 박물관에 가고 싶어 해요. 국립중앙박물관도 좋지만 실제 사용했던 탱크나 장비들이 전시되어있는 전쟁기념관이 더 흥미로울 거예요!
출처: 전쟁기념관 홈페이지
딱히 할 말 없는 박물관에서 북한과 관련된 역사들을 설명해줄 수 있어서 시간 보내기에도 좋아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답니다~!
출처: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한국인보다 외국인에게 더 잘 알려진 머드축제에요! 위생을 걱정했는데 미국 식품 의약국에서 안전성도 검증받고, 식약청에서도 관리하고 있대요! 오히려 머드가 피부에 좋대요!
출처: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또 주위 문화재 연계 투어 같은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머드축제, 한국의 글로벌 축제로 불릴만하죠?
출처: 국립공원 홈페이지
북한산 국립공원은 접근성도 좋고 등산로가 잘 되어있어서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요. 교환학생 온 친구들도 학교 주관하에 자주 온다고 해요.
출처: 국립공원 홈페이지
여행을 간 곳에서 한 번쯤은 트래킹을 하며 자연을 느껴봐야 하는 거 알죠? 1L 물병 하나 들고 청바지 차림으로 산을 오르고 있는 외국인 친구들을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