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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이게뭐라고

대박 아이템? 그게 머 별건가?!

흥행을 거두는 히트 콘텐츠에는 비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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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별 일이 아니라서 그냥 지나치기에는

자꾸 궁금한

우리 생활 속 '이것'들에 관한 별책부록

<책, 이게 뭐라고...?!>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제가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아래 제시되는 콘텐츠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한번 맞춰보시렵니까?

1. 포켓몬GO

출처구글플레이
2. 강남스타일

출처Youtube
3. 리니지

출처NC소프트
4. 왕좌의 게임

출처나무위키
5. 삼시세끼

출처나무위키

위 콘텐츠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각 분야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거나 혹은 인기를 많이 받았던 공전의 히트 콘텐츠들입니다.


그렇다면, 위의 콘텐츠들은 어떤 매력이 있어서 대중의 큰 인기를 받았을까요?

우선, 히트 콘텐츠는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부분을 가장 필요로 하는지, 

흥미를 갖게 하는지 제대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즉, 트렌드를 잘 읽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각 분야에서의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대세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위의 히트 콘텐츠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콘텐츠가 어느 날 갑자기 유명해진 것 같아 보여도 실제로 히트 현상은

일정한 규칙에 따른 ‘결과물’이라는 사실입니다.


즉, 히트 콘텐츠는 몇 가지 핵심 요소에 따라 결정되는 '과학적' 결과물이며,

이러한 핵심 요소에는 무언가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심리,

아이디어 전파 수단인 소셜 네트워크,

문화 시장의 경제 프로세스 등이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같은 아이디어인데도 어떤 것은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고, 어떤 것은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요?


또한, 음악, 영화, TV, 책, 게임, 앱, 광고를 비롯한 광대한 문화 생태계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상품'

즉,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비결은 뭘까요?

이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히트 메이커스’ 도서 내용을 한번 살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히트 메이커스’9월 18일(월) 발간 예정입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좋아하는 이유에 관한 심리학적 진실을 파헤치고,

보이지 않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 시장의 경제 논리를 확인시켜 주는 책!


‘히트 메이커스’를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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