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꾸준히 잘되는 사람의 아침을 관찰했더니? '이게' 다르다!

조회수 2021. 5. 6. 16: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변에서 인정받는 똑똑한 직장인의 특별한 아침 루틴★
일 잘하는 사람의 출근 시간을 관찰했더니 이게 다르더라!

아침 코칭 전문가가 말하는 프로 일잘러 전략!

이메일 체크 방법으로
일의 생산성을 높이자!

일 잘하는 사람은 이메일을 수시로 처리한다. 회사 컴퓨터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에서도 이메일을 확인하고 즉시 대응한다. 이렇게 하면 당연히 상대방의 회신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잠깐씩 틈을 내 이메일을 정리해두면 답장하는 데 쓰는 시간을 다른 업무로 돌릴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이 높아진다. 

❝직업상 매일 많은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라면, 우선 이메일을 대략적으로 체크하는 게 좋다.❞

답장을 하기보다는 어떤 내용의 메일이 왔는지, 급한 이메일은 없는지, 그날 일정에 영향을 줄 만한 이메일은 없는지 등 말하자면 이메일을 보며 머릿속에서 하루 업무를 분류하는 것이다. 이렇게 미리 분류해두면 긴급한 일이 발생해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내용에 따라서는 하루 일정이 크게 바뀌기도 한다.


일정 확인 등 간단한 문장 몇 줄로 끝낼 수 있는 답장이라면 출근 전 자투리 시간이나 이동하는 시간에 처리한다. 출근을 해서는 회사에서만 대응할 수 있는 메일만 처리하면 되기 때문에 메일을 쓰느라 시간을 빼앗기는 일 없이 바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른 아침의 이메일 체크는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 일처리가 빠르고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에서든 개인적으로든, 피드백이 빠르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메일 체크와 분류만 꾸준히 해도 이 무기는 당신 것이 된다.


출근 직후,
오늘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정하라!

우선순위 정하는 법
-시급성을 본다
-중요도를 본다
-발생하는 이익, 성과의 크기를 본다
-함께 일하는 상대의 수준(일 처리가 빠른 편인가)을 본다
-장래성을 본다

대부분의 사람이 정해진 일정을 빠짐없이 소화해 성과를 올리려고 하는 데 비해, 업무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일정이 없는 빈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성과를 낸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사람이 하니까 나도 해야 한다'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나는 무엇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할 일 목록을 만든 다음 그중에서 오늘 하지 않을 일, 손대지 않을 일을 정한다. 내가 하지 않아도 되는 일,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부탁할 수 있는 일을 선별해 'X' 표시를 한다. 그리고 할 일 목록의 남은 항목에 처리해야 할 순서대로 숫자를 써 넣는다. 


말이 쉽지, 하지 않을 일을 정하는 작업은 의외로 어렵다. 하지만 사람의 능력은 유한하고 시간도 제한돼 있다. 하지 않을 일을 정하는 작업이야말로 시간을 유효하게 활용하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무엇을 하지 않을지'가 명확해지면 '무엇을 해야 할지'가 저절로 보인다. 이를 매일 꾸준히 하면 최고의 인생 전략이 보일 것이다.


책상 및 주변 정리로
최적의 환경을 만들자!

업무 능력이 뛰어난 사람의 책상은 늘 말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반면 일이 굼뜨고 결과물도 좋지 않은 사람의 책상은 대개 잡동사니가 널려있다. 지저분한 책상은 업무의 질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주위 사람에게도 불쾌감을 준다.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매일 아침 반드시 책상을 정리하자.매일 1분이면 된다. 출근하자마자 가장 처음 책상을 정리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다보면 이런 자세가 뛰어난 성과의 밑거름이 된다.


정리정돈이 안 돼 있으면 겨우 업무에 집중하는가 싶다가도 필요한 물건을 찾느라 헤매기 일쑤다. 게다가 뒤죽박죽인 모습에 짜증이 치밀기도 하므로 불필요한 수고와 감정에 시간을 빼앗기게 된다. 책상 정리는 업무를 수행할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일이다. 깨끗한 곳에서는 좋은 일을 끌어당기는 플러스의 파동이, 반대로 지저분한 곳에서는 나쁜 일을 끌어당기는 마이너스 파동이 나온다. 매일 출근하면 가장 먼저 책상을 깨끗이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메일을 체크하고,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근무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일은 사실 너무나 간단하고 쉬워 보인다. 그러나 이 작은 일들을 실천하지 못해 우리는 매일 아침 허둥대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루아침에 엄청난 변화가 이루어진다거나 극적인 결실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겠으나 오늘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내일이 변하고, 나아가 인생이 변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시도하다 보면 분명 우리의 하루가, 인생이 바뀔 것이다.

일 잘하는 사람의 하루는 다르다!

아침이 기다려지고, 지겹던 일상이
기대로 가득찬 하루로 바뀌는 1분 루틴!
'똑같은 하루인데, 
잘나가는 저 사람의 일상은
왜 나보다 특별해보일까' 

그 비결이 알고 싶다면?
▶▶▶이미지 클릭, 도서 바로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도서 바로 보러 가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