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책, 이게뭐라고

종일 굶는 사람이 더 살찌는 이유

먹을수록 살만 쏙!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30일 챌린지>

38,2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배고픔을 참지 못해 반복되는 '폭식'
결국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더 많이 찌는 ‘굶는 다이어트’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대부분 한 가지 이상의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봤을 것이다. 그 중 성공한 다이어트도 있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다. 그리고 어렵사리 목표 몸무게에 도달하더라도 대부분 유지하지 못한다.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이고 강도 높은 운동을 병행해 살을 빼는 경우 감량 전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체중이 증가 한다. 이처럼 체중의 증가와 감소가 반복되는 것을 체중 순환, 즉 요요현상이라고 한다.


이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리한 다이어트 후 폭식을 반복한다. 그 결과 다이어트를 거듭할수록 근육은 점점 빠지고 지방은 점차 늘어난다. 아이러니하게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로 바뀌는 것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폭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00일 만에 20Kg 감량 및 유지
오랜 우울감과 대인기피증 극복

다이어트라는 수식어보다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는 ‘자연식물식’!

우리가 해온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적게 먹고 배고픔을 참는 방식이었다. 때문에 실패의 주된 원인도 공복을 참지 못한 요요현상인 경우가 많다. 흔히 다이어트 하면 ‘다이어트=배고픔’이라는 공식을 떠올리게 된다.

반면 자연식물식은 지속가능한 식습관이다. 자연식물식 식단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스트레스 없이 평생 날씬한 체형과 건강한 체질을 유지할 수 있다. 자연식물식을 다이어트가 아닌 식습관 개선에 가깝다고 말하는 이유 역시 풍족하게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채식과 다른 ‘자연식물식’은 무엇일까?

자연식물식이란 인위적인 가공,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식물을 먹는 식사법이다. 즉 자연 그대로의 식물인 과일과 채속, 통곡물 만을 취식하는 것이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 혹은 공장에서 제조된 제품은 자연식물식에 포함되지 않는다. 채식과는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다른 개념이다. 채식에는 가공된 음식, 식물성 기름과 식물성 조미료가 포함되지만 자연식물식은 아니다. 

★자연식물식 식품★

★자연식물식이 아닌 식품★



중요한 것은 ‘양’이 아닌, 음식의 ‘종류’

“감자를 이렇게 많이 먹으면 살 찔 것 같은데”,
“저 너무 많이 먹는 건가요?”

자연식물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많이 받는 질문은 식사량에 관한 것이다. 평소 굶는 다이어트를 해온 사람이라면 이런 반응은 자연스럽다. 하지만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는 양은 절대 중요하지 않다. 내가 좋아하는 자연식물식 식단을 구성해 배불리 먹는 것. 그것이 바로 자연식물식이자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이기 때문이다.

"2020년 이제 더는 굶지 마세요."

쉽게 따라하는 자연식물식!


▼ 이미지 클릭 후 도서 바로 보러 가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