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놓치면 후회할 여수 음식 10가지! feat. 여수여행 꿀팁

29,7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다를 휘감은 황홀한 야경, 그림 같은 동백섬, 감동적인 향일암의 낙조! 전남 여수시가 겨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어요. 여수가 관광객 증가 1위 도시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수'하면 떠오르는 '여수 밤바다'노래를 들으며, 청정 자연과 푸른 바다가 만들어낸 '여수 10미(味)'를 찾아 여수의 맛과 멋에 풍덩 빠져보세요.


해상 케이블카, 여수 낭만 버스, 이순신 대교 등 넘치는 볼거리가 가득

여수 돌산공원, 자산공원 인근에는  해상케이블카 를 타기 위해 국내, 해외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어요. 


필수 코스로 주목받는 동백섬,오동도에도 관광객들이 넘쳐나고 있는데요, 여수낭만버스를 타면 여수의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볼 수 있다고 해요.

여수 시티투어 ‘낭만버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이순신대교 도 빠질 수 없는 곳이죠. 여수시 묘도와 광양시 금호동 사이의 바다 위에 지어진 이 대교는 임진왜란 당시 전투를 이끈 이순신 장군의 주 활동 무대이기도 한데요. 


경치를 감상하고 쉴 수 있는 홍보관 겸 휴게시설이 운영 중이어서 역사문화체험 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하늘과 바다 사이의 평행선’ ‘철로 만든 하프’라고 불릴 만큼 웅장한 자태로, 국내 현수교 가운데 최대이자 세계에서 네 번째로 긴 다리라고 하는데요. 대교 주탑 간 거리는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1545년을 기념한 1545m이라고 합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를 이용하는 관광객과 경북, 경남 등지에서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이순신대교를 이용하면 여수까지 도착 시간이 약 20분 단축된다는 점도 여행 꿀팁이네요!


아름다운 일출 구경은 향일암에서

향일암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낙조는 여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죠. 밤이면 더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돌산대교 를 건너 향일암을 향해가는 길은 오른쪽으로 바다를 끼고 한없이 오르는 길이 참 아름답다고 해요. 


향일암이라는 이름은 조선 숙종 41년(1715) 인묵대사가 남해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아름답다 하여 향일암으로 명명했다고 하는데 뒤로는 금오산, 앞으로는 돌산 의 푸른 바다와 하늘을 만날 수 있는,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황홀한 광경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향일암 ⓒ여수관광문화


여수 하면 '맛' 이지! '여수 10미(味)' 즐기는 방법

먹거리가 빠지면 섭섭한 여수! 매일 밤 열리는 '여수낭만포차' 거리에서는 여수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 을 비롯해 돌산갓김치, 서대회무침 등 ‘ 여수10미(味)’도 맛볼 수 있어요. 


20여 개 포차마다 갓김치닭볶음탕, 돌문어갈비찜, 곰장어철판볶음 등 주요 메뉴도 달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요.

1. 깔끔한 흰살과 맛깔스런 양념, 갈치조림
2. 여름철 보양식, 갯장어회/샤부샤부
3.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고소한 맛, 전어회/구이
3. 여수산 재료로 건강한 밑반찬, 여수 한정식
4. 바다향 물씬~ 탱글탱글 굴구이
5. 맛과 향이 풍부한 장어살, 장어구이/탕
6.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 돌산갓김치,
7. 막걸리식초로 발효시킨 새콤달콤 서대회
8. 비리지 않고 자꾸자꾸 당기는 밥도둑, 게장백반
9. 쫄깃담백한 새조개 샤브샤브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여수 돌산 갓김치 ⓒ여수관광문화

서울에서 온 이현지 (32) 씨는 이렇게 말했어요.

여름 휴가철이 아닌데도 관광객이 많아 깜짝 놀랐는데요. 따뜻한 기온에서 수려한 자연경관과 지역색을 담은 여수 갓김치, 게장 같은 먹을 것도 풍부해 즐거운 여행을 하고 있어요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날씨까지!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여수, 어느새 여행 욕구가 뿜뿜 생기지 않으세요?


아래 여수여행꿀팁을 다시 정리해 드리며, 여행 가실 때 꼭 참고해주세요!

1. 여수 해양관광벨트에 있는 돌산공원, 자산공원 인근에서 '해상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2. '여수낭만버스'를 타면 여수의 곳곳을 돌아볼 수 있다.

3. 이순신대교에서는 홍보관 겸 휴게시설에서 역사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4.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관광객과 경북, 경남 등지에서 출발할 때 이순신대교를 이용하면 도착 시간이 20분 단축된다.

5. 일출, 낙조 구경은 향일암에서 하는 것이 좋다.

6. 여수 여행 정보는 관광안내 모바일앱 '아! 여행', 숙박 예약 통합 시스템 'YEOSU야 (여수夜)', 음식물가 모바일앱 '여수 맛'을 이용하면 된다.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