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굿바이 2019,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추천 공연 · 전시 BEST 8

9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내일이면 2019년 한 해도 마무리되는데요. 올 한 해 쉼 없이 달려온 여러분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만한 다양한 문화행사 소식들을 들고 왔어요! 2019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2020년을 응원합니다!


용식이 대신 사랑광대

‘동백꽃’의 용식이가 사랑광대가 되었어요. 연극 <환상동화>에서 강하늘이 맡은 역할이죠. <환상동화>는 사랑광대, 예술광대, 전쟁광대 등 세 광대가 펼치는 무대예요. 


각기 사랑과 예술, 전쟁을 중심에 놓고 세상을 바라보는 세 광대는 ‘한스’와 ‘마리’라는 남녀가 등장하는 즉흥극을 만들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이 넣으려 다투고, 이들이 주고받는 만담에서 동화 같은 이야기가 펼쳐져요. 


6년 만에 돌아온 연극은 변화를 가졌어요. 김동연 연출은 “무대와 영상, 조명을 세련되게 활용하려고 한다. 현실과 동화 속 세상을 분리하고, 그걸 넘나드는 장면들에 관객이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 기간 : 12월 21일~2020년 3월 1일
- 장소 : 서울 대학로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코튼홀
- 문의 : 1577-3363

100년 전 모던 걸이 되어

100년 전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용기 낸 여자들, 즉 모던 걸의 삶을 체험하는 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강남모던-걸>전은 모던 걸의 열정과 삶을 아트워크와 콘셉트 공간으로 재현한 체험형 전시예요. 


전시에서는 100년 전 모던 걸의 일상을 재현한 다채로운 공간이 펼쳐져요. 모던 걸의 침실과 욕실, 그녀들의 커리어 세계, 솔직한 감정과 자유로운 연애담, 민족을 위한 고민과 저항까지 감각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관람객들은 시대를 넘어선 공간들을 경험하고 인증샷으로 담을 수 있어요. 또한 현대 아티스트들이 그 시대와 인물에게 영감을 받은 작품들로 전시의 구성을 탄탄히 하고 있어요.

- 기간 : 12월 20일~2020년 4월 30일
- 장소 : 서울 M컨템포러리(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1층)
- 문의 : 02-3451-8199

액션 본능이 이끄는

2019년 영화계는 신인 감독들과 독립영화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지난여름 최고의 흥행작인 <엑시트>부터 <돈> <82년생 김지영> 모두 신인 감독의 작품이었죠. 


2020년 1월 개봉하는 <갱> 역시 주목할 만해요. 감독 조바른은 <진동>으로 부천영화제 단편 작품상을 거머쥔 뒤, <갱>으로 연출 변신을 시도했어요. 


<갱>은 인간의 본능을 건드리는 날 것의 액션을 기반으로 통쾌함을 선사하며 2018년 부산영화제에서 큰 호평을 받았어요. 


예산의 한계로 영화의 외피는 투박하지만 장르적 쾌감과 기대주들을 보는 맛이 썩 괜찮아요. 아드레날린을 폭발시킬 액션 대활극 <갱>은 2020년 1월에 만날 수 있어요.

- 감독 : 조바른
- 출연 : 차지혁, 조선기 등
- 개봉 : 1월 16일

어울림빛누리축제 2020

고양어울림누리 광장에서 빛의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1월 말까지 진행되는 ‘어울림빛누리축제’는 광장 주변에 볼거리와 포토존을 만들어 한겨울 문화 놀이터를 제공해요. 


축제는 고양시 대표 캐릭터가 등장하는 ‘빛의 마술사 고양고양이’를 주제로 꾸몄어요. 


축제 공간은 LED 터널로 조성된 ‘빛의 은하수’, 형형색색 조명의 20m 터널형으로 제작되는 ‘빛의 터널’, 높이 5m의 고양고양이 등 동물 모양 조명 구조물들로 이뤄진 ‘빛 연구소’, 주변 가로수를 LED 전구와 조명으로 장식한 ‘빛의 정원’으로 구성되었어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무료로 개방돼요.

- 기간 : 12월 16일~2020년 1월 31일
- 장소 : 경기 고양시 고양어울림누리 광장
- 문의 : 070-4272-4493, 031-960-9683

겨울 바다로 풍덩

겨울엔 바다 수영이 제맛이라고? 예능 프로그램 이야기가 아니에요. 수영을 통해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축제가 1월 4일과 5일 부산에서 열려요. 올해로 33회째인 ‘해운대 북극곰 축제’죠. 


아쉽게도 참가자 모집은 끝났지만 수많은 참가자가 만들어내는 물보라를 보며 겨울 바다의 생동감을 느껴볼 수 있어요. 


5일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 1km 동행 수영대회가 열리고, 그 외에 아이스 브레이킹과 직장인 밴드 공연, 입수 이벤트, 어른이를 위한 이한지한 워터슬라이드 등이 진행돼요. 


본격적인 북극곰 수영 축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해요. 참가 신청을 못한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번지점프나 열기구 타기도 준비되어 있어요.

- 기간 : 2020년 1월 4~5일
- 장소 :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 문의 : 070-5154-9944~5, bear.busan.com

일러스트로 다시 보는 해리 포터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 에디션이 출간됐어요. 이번 일러스트 에디션은 기존에 출간한 소설과 제작된 영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개성적인 요소가 가득해요. 


지금까지 조앤 K. 롤링의 책을 통해 놀라운 이야기의 세계에 빠져들었고, 여덟 편의 영화에서 영상으로 강렬한 이미지의 세계를 경험했다면 이번에 출간된 일러스트 에디션에서는 다양한 시각적 표현 기법이 동원돼 원작 및 영화와는 또 다른 참신하고 감각적인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국내 출간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번역된 만큼 기존 번역본에서 한계로 인식된 시리즈 간 개연성과 완결성도 보완했어요.

- 지음 : 조앤 K. 롤링
- 옮김 : 강동혁
- 그림 : 짐 케이

니들이 곶감 맛을 알아?

‘제4회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가 1월 2일부터 5일까지 천년의 숲 상림공원에서 열려요. 고종황제가 그 맛에 탄복해 고종시란 이름을 얻게 된 함양의 곶감이죠.


축제는 함양 고종시 곶감 판매부터 곶감호떡, 곶감떡볶이 등 곶감으로 만든 음식을 시식할 수 있어요. 먹거리 장터뿐 아니라 놀거리도 풍부하죠. 


농산물 구워 먹기,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키즈존, 곶감 족욕 그리고 투호 등이 마련돼요. 설을 앞두고 지리산 함양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 판매장도 함께 운영돼요. 


본격적으로 출하를 시작한 함양 고종시 곶감은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특판 행사로도 만날 수 있어요.

- 기간 : 2020년 1월 2~5일
- 장소 :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 문의 : 055-960-5294

설국이 된 태백

강원도 태백에서 매년 겨울 펼쳐지는 눈축제는 설국이 된 태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예요. 27회를 맞은 ‘태백산 눈축제’가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과 태백시 일원에서 열려요. 


태백산 눈축제의 핵심은 웅장하면서도 섬세하고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멋스러운 눈 조각이죠. 주 행사장인 태백산국립공원은 물론 태백 시내 곳곳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은 거대한 눈 조각들을 접할 수 있어요. 


당골광장에는 초대형 눈 조각들이 들어서고, 마장공터 아래광장은 재미있는 눈 조각들로 채워져요.

- 기간 : 2020년 1월 10~19일
- 장소 : 강원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문화광장)
- 문의 : 033-550-2085, tour.taebaek.go.kr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