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인생샷 성지! 가을 걷기 여행길 5

조회수 2019. 11. 8. 18:1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쌀쌀하게 익어가는 가을 바람과 선명하게 내리쬐는 햇살이 가득한 11월! 초겨울이 시작되는 달이기도 한 11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이 달의 걷기 좋은 여행길은 어디일까요? 


① 충북 영동군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촬영지

금강둘레길은 충북 영동군 양산면 일대에 있는 송호관광지 안에서 시작된답니다. 수령 300년이 넘는 송림이 울창하고 금강 상류가 흐르는 송호관광지는 28만 4,000㎡(약 8만 6천 평) 부지에 캠핑장, 산책로, 카라반, 어린이 놀이터, 물놀이 시설 등을 갖춘 국민 관광지!


빼어난 풍광을 따라 양산팔경 대부분이 모여 있는 금강둘레길은 천천히 걸으며 경치를 즐기기 안성맞춤이죠. 길은 금강을 끼고 걸으며 숲길과 정자, 영화 촬영지인 수두교를 건너고, 금강수변공원을 지나면서 원점 회귀하는 순환형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송호관광지 매표소~강선대~강변 쉼터1~함벽정~봉양정~봉황대~게이트볼장 사무실~송호관광지 매표소
- 거리 : 6.6km
- 소요시간 : 2시간 30분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살펴보기

② 경기 시흥

늠내길 02코스 갯골길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시흥의 옛 지명 ‘늠내’라는 말은 ‘뻗어 나가는 땅’, ‘넓은 땅’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고구려 장수왕 시절 백제의 영토였던 이곳을 차지한 고구려가 이곳의 이름을 ‘늠내’라고 칭한 것에서 유래되었죠.


시흥시청에서 출발해 갯골생태공원 그리고 부흥교를 지나 돌아오는 데 약 4시간 반 정도 걸리는 순환형 코스예요. 갯벌의 골짜기라는 뜻을 지닌 ‘갯골’의 자연 경관을 벗 삼아 주변을 도는 늠내길에서 가을바람을 맞으며 머릿속 생각을 정리하는 여행을 즐겨 보세요!



※ 늠내길 02코스 경로

- 코스 경로 : 시흥시청~쌀연구회~전망대~갯골생태공원 입구~제방입구~섬산~빙산대교~빙산펌프장~ 포동펌프장~부흥교~배수갑문~군자갑문~고속도로다리 밑~시청
- 거리 : 16km
- 소요 시간 : 4시간 30분

늠내길 02코스 갯골길 살펴보기

③ 충남 부여군

부여 성흥산 솔바람길

드라마 <호텔델루나> 촬영지


부여 성흥산 솔바람길은 덕고개에서부터 시작해 가림성 사랑나무를 지나 한고개까지 걷는 길이에요. ‘가림성’은 ‘성흥산성’의 본래 이름으로 백제 시대 도성을 지키기 위한 요충지이기도 했죠.


성흥산성을 끼고 조성된 솔바람길은 알록달록 예쁘게 물든 단풍을 즐기며 걷기 좋은 코스예요. 코스를 걷다 보면 성흥산의 상징과도 같은 사랑나무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약 5km에 이르는 부여 가림성 솔바람길('성흥산 솔바람길'로 불리기도 한다.)이 보여주는 아름다움의 백미로,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요!



※ 부여 성흥산 솔바람길 코스 경로

- 코스 경로 : 덕고개~구교리길 합류점~가림성길 합류점~가림성 사랑나무~한고개
- 거리 : 5km
- 소요 시간 : 2시간

부여 성흥산 솔바람길 살펴보기

④ 인천 중구

인천 둘레길 11코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인천 둘레길 11코스는 도원역을 시작으로 우각로 문화마을과 배다리 헌책방 거리를 지나 동인천역에서 끝나는 비순환형의 길이에요. 


5.2km로 약 2시간이 소요되는 비교적 짧은 이 코스는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자 70~80년대의 가옥이 옹기종기 모여 삶의 터전을 이루고 있는 옛 추억의 정취가 잔뜩 묻은 길이기도 하답니다.


자연보다는 인간과 더 가까운 따뜻한 길, 삶의 흔적이 켜켜이 쌓여온 길! 가을에 걷기 좋은 인천 둘레길 11코스를 걸어 볼까요?

인천둘레길 11코스 살펴보기

⑤ 강원 평창군

오대산 선재길 월정사 전나무 숲길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오대산 선재길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월정사부터 상원사까지의 약 10km를 걷는 트레킹 코스 중 하나로 큰 어려움 없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숲길이에요. 


드라마와 영화 CF 등에 자주 등장하며 이미 유명해진 길이지만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이 더해져 그 아름다움이 배가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중 하나죠.


선재길의 ‘선재’는 불교 성전인 ‘화엄경’에 나오는 모범적인 동자의 이름으로, 문수보살의 깨달음을 찾아 돌아다니던 젊은 구도자였던 선재동자가 이 길을 걸었던 것에서 이름 붙여졌는데요. 힐링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숲길에서 몸과 마음도 함께 치유된답니다.



※ 오대산 선재길 월정사 전나무 숲길 코스 경로

- 코스 경로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월정사 매표소 버스정류장~월정사 일주문~월정사 경내~선재길 입구 회사거리~오대산장~상원사 입구~상원사
- 거리 : 10.7km
- 소요 시간 : 4시간

오대산 선재길 월정사 전나무 숲길 살펴보기

 자료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루누비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