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위클리공감

한국관광공사 강력 추천! 가을 감성 여행지 BEST 5

108,7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늘은 높고 햇살은 찬란한 가을! 나들이 가기 딱 좋은 10월 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려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하는데요! 이달의 추천길로 선정된 길은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① 경북 봉화군

솔숲 갈래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7.1km 가량 이어지는 ‘봉화 솔숲 갈래길’은 봉화 체육공원에서 시작하여 선비들이 며칠간 머물며 공부할 수 있도록 지은 별장인 석천정사를 지나 500년 전 터를 잡아 조성된 안동 권씨 집성촌 닭실마을로 이어지는 길이에요. 


봉화 도심지에서부터 맑은 계곡물이 흐르는 숲길과 옛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마을까지 두루 누비며 걸을 수 있는 봉화 숲속갈래길은 길이 대체로 평탄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답니다.

*우천시 물이 범람할 경우 내성천 징검다리쪽으로는 건널 수 없어 길을 돌아가야하니 떠나기 전 미리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 솔숲 갈래길 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봉화체육공원~내성천징검다리~내성천수변공원~석천정사입구소공원~석천계곡숲속길~닭실마을~정자목
- 거리 : 7.1km
- 소요시간 : 2시간 30분
- 난이도 : 쉬움




② 경북 안동시

유교문화길 02코스 하회마을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은 조선시대부터 수많은 인물을 배출해온 고장이에요. 그들의 삶은 예와 전통을 중요시하며 살아온 나날의 연속이었죠. 


간접적으로 우리나라의 유교문화와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유교문화길 02코스 하회마을길은 선비의 고장 안동의 역사적 배경이 담긴 소산마을과 병산서원, 그리고 하회마을과 부용대를 아울러 도는 여행길이에요. 


아름다운 자연과 조선 건축물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이 길은 약 13.7km 코스로, 휴식을 취하며 여유 있게 걸으면 4시간~5시간이 걸려요!

※ 유교문화길 02코스 하회마을길 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안동한지~소산마을(삼구정)~병산서원~만송정~하회마을장터~현회 삼거리
- 거리 : 13.7km
- 소요시간 : 4시간
- 난이도 : 쉬움




③ 경남 하동군

섬진강을 따라가는
박경리 토지길 01코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박경리 토지길 1코스는 완연한 가을날 걷기 좋아요. 약 11㎞에 이르는 길로 마을과 마을 사이를 걷는 시골길과 황금빛 들판 사이를 걷는 평지로 이뤄져 있어 걷는 재미가 쏠쏠하죠. 


길의 초입에 자리한 최참판댁은 소설 〈토지〉 속 배경으로 영화 드라마 촬영 세트장으로 만들어져 천천히 둘러보기 좋고요. 그 옆에 박경리문학관에선 작가의 담담한 삶을 느낄 수 있어요.


길의 중간쯤 최참판댁의 실제 모델이었던 조씨고가도 자리하고 있어요. 싱그러운 숲, 취간림을 지나 동정호로 향하는 평사리 황금 들판을 따라 걷다보면 부드러운 가을볕을 온몸으로 맞이할 수 있답니다.

※ 박경리 토지길 01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최참판댁입구~최참판댁~조씨고가~취간림~평사리들판~부부송~동정호~악양루
- 거리 :11km
- 소요시간 : 3시간
- 난이도 : 보통




④ 경북 예천군

삼강-회룡포 강변길 01코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경북 예천의 삼강 회룡포 강변길은 낙동강과 내성천, 금천이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한 삼강주막과 회룡포, 그리고 숲길과 이어진 작은 마을들을 두루 아우르는 길이에요.


낙동강의 마지막 남은 삼강주막과 자연이 빚은 예술이라 불리는 육지 속의 섬 ‘회룡포’는 길을 걷는 여행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답니다. 또한 맑은 물과 백사장, 주변의 가파른 산, 그리고 강 위에 뜬 섬 같은 마을이 어우러진 비경을 맛볼 수 있어요.

※ 삼강-회룡포 강변길 01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삼강주막~비룡교~야외무대및광장~사림재~용포마을~제2뿅뿅다리~회룡포~제1뿅뿅다리~회룡교~성저교~성저마을~원산성~범들~비룡교~삼강주막
- 거리 : 14km
- 소요시간 : 5시간
- 난이도 : 보통




⑤ 인천 강화군

강화나들길 10코스
교동도 머르메 가느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금수강산’이란 단어는 ‘비단에 수를 놓은 듯 아름다운 산천’이란 뜻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자성어인데요. 전국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걷기길을 걸을 때면 선조들이 우리나라를 왜 ‘금수강산’이라 표현했는지 깨닫게 되는데 강화군을 한 바퀴 도는 강화나들길도 예외는 아니에요.


청정자연을 간직한 채, 인천 앞바다에 떠있는 여러 개의 섬 안엔, 걷는 것만으로 위로가 되는 수려한 풍경이 꼬리를 물어요. 그 아름다움을 모두 알리려는 듯이 강화나들길은 20개의 코스로 나뉘어 310킬로미터 가까이 이어지죠. 그중 열 번째 코스인 ‘머르메 가는 길’은 강화도 본섬 북서부에 위치한, 북녘땅이 닿을 듯 보이는 교동도의 서쪽을 도는 걷기길이에요.


17킬로미터에 이르는 강화나들길 10코스를 걷다 보면 산과 들은 물론 바다와 섬까지, 그야말로 우리가 자연에 바라는 모든 요소를 다 만날 수 있어요. 코스의 시작점이자 종료지점인 대룡시장은 1960~7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볼거리를 제공해요.

※ 강화나들길 10코스 교동도 머르메 가는 길 코스 정보

- 코스 경로 : 대룡시장~난정저수지~수정산~금정굴~애기봉~죽산포~머르메~양갑리마을회관~미곡종합처리장~대룡시장
- 거리 : 17.2km
- 소요시간 : 6시간
- 난이도 : 보통

자료 출처 : 정책브리핑 누리집, 한국관광공사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