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싱그러운 5월 맞이, 문화생활 즐기러 이곳으로 떠나보자!

조회수 2019. 9. 5. 17: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싱그러운 5월을 맞이하여, 문화생활 즐기러 가볼 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출발하시죠~


위클리 공감 홈페이지 원문 보러 가기

‘톤코하우스’ 국내 첫 전시회 

픽사(PIXAR) 출신 아티스트와 아트디렉터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톤코하우스(Tonko House)’의 국내 첫 전시회가 열립니다. 톤코하우스는 픽사의 전 멤버 로버트 콘도와 다이스케(다이스) 츠츠미가 독립해 만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데요. 


로버트와 다이스는 픽사가 제작한 <토이스토리 3> <월-E> <몬스터 대학교> <카 2> <라따뚜이> 등의 작품에서 아티스트와 아트디렉터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위치한 톤코하우스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현재 작업 중인 캐릭터들과 미공개 작품들을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전시입니다. 스케치, 원화, 캐릭터, 영상물 등 14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톤코하우스가 기획한 미술교육 프로그램도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5~7세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현재 톤코하우스 아트디렉터이자 구글에서 비주얼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마이크 더튼이 맡았습니다. 

○기간 5월 3~8월 31일
○장소 서울 강남구 톤코하우스 특별전시장
○문의 02-514-1115 
‘전통과 웰비잉’ 울산 옹기축제

‘2019 울산옹기축제’가 전국 최대 옹기 집산지인 울산시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열립니다. 


울산옹기축제는 전통과 웰비잉의 멋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로, 외고산 옹기마을에 장이 열려 전국의 옹기장수가 모여드는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옹기 해설, 옹기 경매, 마당극, 거리 퍼포먼스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4호로 지정된 장인들의 전통옹기 제작 시연도 볼 수 있습니다. 축제장에서 옹기를 구매하는 관광객에게 ‘옹기사랑상품권’도 지급합니다. 

○기간 5월 3~6일
○장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
○문의 052-227-4961 
탱고 거장 피아졸라 선율 

탱고의 거장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음악적 유산을 계승하는 앙상블 ‘아스토르 피아졸라 퀸텟’이 처음 내한합니다. 피아졸라는 탱고를 현대 클래식의 한 장르로 승격시킨 아르헨티나 거장인데요. 


아스토르 피아졸라 퀸텟은 피아졸라가 세상을 떠난 뒤 그의 이름을 따서 세운 ‘아스토르 피아졸라 재단’이 조직한 음악 단체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천사의 밀롱가’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 ‘상어’ ‘아디오스 노니노’ 등 피아졸라 대표곡을 들려줄 예정이며, 해금 연주자 강은일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탱고와 전통악기의 만남도 시도합니다. 

○기간 5월 1일
○장소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 02-545-8517 
크리에이터 ‘키즈 페스티벌’ 

1인 미디어 축제인 ‘MCN 키즈 페스티벌 2019’가 열립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MCN 키즈 페스티벌은 ‘나도! 크리에이터’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출연하는 메인 프로그램과 어린이와 부모가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로 구성되는데요. 


양띵, 도티, 슈기, 마이린 TV, 소프, 잉여맨, 이상훈 TV 등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정상급 크리에이터가 참여합니다. 티켓 판매 수익금의 10%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강원지역 산불 피해 아동 가정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기간 5월 4~6일
○장소 서울 코엑스 D홀
○문의 mcnfestival.co.kr 
뮤지컬과 K-팝 결합한 ‘그리스’ 

1950년대 미국 로큰롤 문화를 배경으로 10대 청춘의 꿈과 사랑을 그린 뮤지컬 <그리스>가 관객들과 만납니다. 이번 공연은 지금 시대를 반영한 각색과 편곡, LED 영상을 활용한 연출 등 트렌디한 무대로 꾸며질 예정인데요. 


뮤지컬과 K-팝을 결합한 ‘팝시컬(POPSICAL)’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룹 티버드와 핑크레이디의 멤버가 주·조연으로 출연합니다. 라이델 고등학교의 바람둥이 대니 역은 서경수·김태오·정세운이, 전학생 샌디 역은 양서윤·한재아가 연기합니다. 

○기간 4월 30~8월 11일
○장소 서울 디큐브아트센터
○문의 02-2211-3000 
‘뷰티풀 민트 라이프’ 10회째 공연 

봄날의 음악 축제 <뷰티풀 민트 라이프>(이하 뷰민라)가 열립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뷰민라에는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확고한 팬층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 40팀이 출연합니다. 


윤하, 에릭 남, 페퍼톤스, 데이브레이크, 정준일, 폴킴, 옥상달빛, 십센치, 소란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3월 열린 월드투어 앙코르 공연이 전석 매진되는 등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K-팝 대표 밴드 DAY6도 처음으로 뷰민라 2019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기간 뷰티풀 민트 라이프 5월 11~12일
○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문의 www.mintpaper.co.kr 
국악 판타지 ‘꼭두’ 부산에 

2019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화제를 모은 국악 판타지 <꼭두>가 부산에 옵니다. 영화를 접목한 국악극인 <꼭두>는 2017년에 초연됐는데요. 


할머니의 꽃신을 찾아 나선 어린 남매가 네 명의 꼭두와 함께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운 부모님을 떠올리고,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이야기가 전통 음악과 무용, 영화와 어우러져 감동을 전합니다.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을 만든 김태용 영화감독이 연출을 맡고, <신과 함께> <군함도> 등 한국 영화음악계를 대표하는 방준석 음악감독이 참여했습니다. 

○기간 6월 13∼15일
○장소 부산 국립부산국악원
○문의 busan.gugak.go.kr 
세계적 거장 재즈페스티벌 

재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무대 ‘서울재즈페스티벌’(이하 서재페)이 열립니다. 서재페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3회째를 맞은 재즈 전문 음악 페스티벌입니다. 


올해는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 그래미 어워즈에서 9차례나 수상한 트럼펫 연주자 윈튼 마살리스, 쿠바의 대표적 재즈 그룹인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오마라 포르투온도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대거 무대에 오릅니다. 


모던 재즈피아노의 거장 브래드 멜다우, 신스팝 밴드 피츠 앤드 더 탠트럼스 등도 만날 수 있는데요. 루시드폴, 크러쉬, 딘, 정승환, 카더가든, 이진아 등 국내 아티스트의 무대도 준비돼 있습니다.

○기간 5월 25~26일
○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문의 www.seouljazz.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