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위클리공감

노후 자금 마련의 해답! 평생 받는 '주택연금

1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택연금은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이 미비한 우리나라 상황을 감안할 때, 노후생활자금이 부족한 고령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확실한 복지정책입니다. 카드 뉴스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죠! 


위클리공감 홈페이지 원문 보러 가기


노후에 쓸 돈, 어디서 구해야 할까요?

한 평생 일을 했지만, 남은 거라곤 집 한 채뿐입니다. 퇴직 후 마땅한 소득이 없고, 통장의 잔고는 점점 비어만 가 걱정이 큽니다. 노후생활을 위한 돈, 어디서 마련해야 하나요?

노후자금 마련의 해법!

걱정하지 마세요! 노후자금 마련의 해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노후생활을 지원해줄 해법인 주.택.연.금이 있습니다! 

훌륭한 노후준비 방안

주택연금제도는 60세 이상의 분들에게 노후자금 마련을 위해, 공사에 집을 담보로 맡겨 매달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을 받는 제도랍니다. 

제 집이 없어지는 건가요?

집을 담보로 맡기지만, 집을 비워야 하는 제도가 아닙니다. 주택연금은 내가 살던 집에서 계~속 살면서 평생 동안 연금을 받는 제도입니다. 

주택연금액 예시

표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받으실 주택연금액의 예시를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제도이지만, 저에게는 제약이 있는데요?

주택 담보대출이 있는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와 같은 분들은 일시 인출금으로 주택 담보대출을 갚고 남은 금액으로 매달 주택연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사망 후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사망 후 집값이 남으면 자녀에게 상속 가능합니다. 오히려 집값보다 많이 받은 경우, 자녀가 갚지 않아도 된답니다. 자녀에게 부양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요! 

지금 당장 상담받고 싶은데요?

자세한 문의는 한국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ww.hf.go.kr 에 방문해주시거나 혹은 콜센터 번호 1688-8114로 전화 주시면 된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