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NO! 140개 무료 폰트 다운받는 법

조회수 2021. 4. 9. 15:0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자료에 활용할 수 있는 무료 글꼴 찾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140여 종 글꼴을 무료로 제공하는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어디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빠르게공감'이 설명해드릴게요! 그 외 '농촌에서 살아보기''재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직업훈련', '스마트슈퍼' 소식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저작권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화면



과제, 보고서, PPT, 영상 등 다양한 작업에 쓰이는 글꼴!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글꼴을 이용하지만 이 경우에도 사용 방법이나 용도에 따라 저작권자의 허락을 미리 받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의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런 걱정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는 지난해 3월, 71종의 글꼴파일 제공을 시작으로 현재는 140여 종의 글꼴을 제공 중이에요.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민간기업에서 개발한 글꼴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모아 놨는데요. 이용자가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미리 저작권자에게 허가받았기 때문에 영리 목적의 무단 복제와 배포를 제외하면 상업적인 용도로까지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글꼴은 문체부 누리집(https://www.mcst.go.kr)의 '홍보물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이제 글꼴 찾아 헤매지 말고,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를 꼭 이용해 보세요!




귀농·귀촌, '농촌에서 살아보기'로 미리 체험해보세요!



영화 '리틀 포레스트'와 같은 삶을 꿈꾸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귀농·귀촌을 희망한다면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신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농촌에 장기간 거주하면서 일자리와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운영되는데요. 영농 전반에 대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귀농형’, 농촌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귀촌형’,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하는 단기 ‘프로젝트참여형’이 있습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을 받고 있고, 귀농귀촌누리집(www.returnfarm.com) 회원 가입 후 ‘농촌에서 살아보기’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해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출처: 귀농귀촌종합센터
귀농귀촌종합센터 바로가기

경력단절여성 위한 취업지원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직업 훈련과정이 새롭게 변화하고 확대됩니다. 올해 전국 158개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1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해보다 54개 더 많은 744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해요.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기술 분야 훈련을 확대하고, 비대면 사회 흐름에 맞춰 5월부터는 원격으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훈련비 전액과 교통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신청은 새일센터 대표전화(1544-1199)나 누리집(saeil.mogef.go.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해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살펴보세요!




비대면 슈퍼, 이제는 '스마트슈퍼'로 가능해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스마트슈퍼 출입 인증기.



동네슈퍼에 무인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심야시간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참여할 점포를 모집합니다.


사업에 선정된 점포는 약 700만 원 내외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고 점포 사전진단 및 무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스마트기술·장비 도입은 물론,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까지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번 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지자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