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연설문집 & 말글집 제3권 발간! 대통령 1년간의 기록을 담다.

조회수 2020. 6. 14. 19: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1년을 따라가보고 싶다면? 세 번째 '연설문집'과 말글집 <확실한 변화, 국민과 함께>가 출간됐어요. 두 책은 2019년 5월 10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 문 대통령의 말과 글, 사진을 담은 국정운영 1년간의 기록인데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자세히 알아봐요!

연설문&말글집, 어떤 내용일까?

상·하권과 별권 한 세트로 구성된 연설문집에는 주요 연설, 회의와 행사 발언, 기고문, SNS 메시지 등 총 295건이 수록되어 있어요.

연설문집 상권은 2019년 5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117건, 하권은 11월 1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의 연설과 메시지 133건으로 구성했는데요. 별권은 국무회의와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담았어요. 현장방문, 해외 순방 등 지난 1년 동안의 발자취를 담은 사진도 본문 곳곳에 배치했어요.

말글집은 방대한 분량의 연설문집과는 달리 국정과제와 전략을 42개 키워드 중심으로 분류하고, 관련 메시지를 담았어요. 부록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과정을 문 대통령의 말과 사진으로 구성했고, 문 대통령이 해외 언론에 기고한 한반도 평화구상과 취임 3주년 특별연설 전문을 함께 수록했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어요!

연설문집과 말글집은 각각 6천 부와 2만 부를 제작해 입법·사법·행정부 등 공공기관과 국·공립 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6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할 예정이에요.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구글북스, 아이북스) 등에서도 무료로 전자책(e-PUB)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연설문집 제3권

 

yes24 : https://bit.ly/30yHGF9

알라딘 : https://bit.ly/3cVTzaO

교보문고 : https://bit.ly/3e1oZOs

리디북스: https://bit.ly/37obaHl


문재인 대통령 말글집 제3권

 

yes24 : https://bit.ly/2MPmEtZ

알라딘 : https://bit.ly/2MPmUcr

교보문고 : https://bit.ly/3cRgzYx

리디북스: https://bit.ly/3fhFyWi


영문 연설문집도 만나볼 수 있어요!

이와 함께 국내ㆍ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요 연설 88건을 선별해 번역한 영문 연설문집도 발간했어요. 영문 연설문 선집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 전반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국가 기념일, 코로나19 대응, 경제ㆍ사회ㆍ외교 분야와 한ㆍ아세안 정상회의 총 6개 항목으로 구성했는데요.

영문 선집은 주한 외교공관, 재외 한국문화원, 국내 외신지원센터, 중앙부처, 국내ㆍ외 주요 대학 도서관 등 320개소에 배포할 예정이에요. 국문 연설문집과 마찬가지로 청와대 영문 홈페이지에서 6월 12일부터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1년을 담은 연설문집, 말글집 제3권에 대한 발간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와 전략에 대한 핵심 메시지를 선별, 요약했기 때문에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또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