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뒷태 여신 만들어준 실크드레스의 정체

조회수 2020. 10. 26. 12:3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루이렐라, 르블랑, 더화이트엘리자베스 웨딩드레스 후기
웨딩해 딩뷰 5기의
드레스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네이버 카페 '핑프랜드'를 참고해주세요.

딩뷰 5기
나의 루이엘라 본식 드레스 후기

1년 가득 채운 결혼 준비! 결혼의 기억자도 몰랐던 두사람이 결혼을 약속하고 데이트하듯 입어본 나의 첫 드레스는 모드니였다. 당시 피팅비가 3만원이었고 해가 지나면 피팅비가 오른다는 핑계로 입어봤다. 모드니는 소담한 느낌의 드레스샵인데 대여, 맞춤이 가능하고 보통 셀프웨딩, 2부 드레스로도 많이 입는 듯 했다. 나는 실크 드레스를 원했기 때문에 더 알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만난, 나의 루이엘라 드레스! 결혼 준비 중 아마 가장 하이라이트는 드레스 투어와 셀렉 아닐까? 특히, 나는 조명으로 부각시키거나 가릴 수 없는 야외예식이었기 때문에 드레스의 컨디션이 중요했다.


루이엘라의 경우, 드레스 컨디션은 물론이며 100% 실크에 딱 떨어지는 느낌의 드레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한남동 작고 잔잔한 분위기가 흐르는 공간에서 대표님의 감각과 마인드가 반영된 드레스가 탄생하는 곳이다.

여기서 잠깐, 피팅 시에 피팅비가 발생한다는 사실, 그리고 그에 걸맞는 서비스도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않고 체크해야 한다. 루이엘라 대표님의 경우, 1:1 전담마크로 진행하기 때문에 스타일링 조언부터 드레스 시착 횟수까지 융통성 있게 조절이 가능했다.

딩뷰 5기
르블랑 드레스 샵 후기

저는 스드메 업체를 선정하고 드레스를 고르기까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드레스를 평생 입어본 적도 없고 예쁘다고 저한테 다 어울리는 건 아니니까 샵을 고르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저는 3군데 다 돌아다니면 오히려 더 헷갈리고 어려울 것 같아서 드레스 투어를 2군데를 했어요. 인스타그램에 많이 나오는 드레스샵 위주로 찾아봤는데 아무리 많이 봐도 드레스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저한테만 잘 어울리는 드레스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본래 나이보다 성숙하지 못한 얼굴이라 화려하거나 과하지 않는 드레스를 원했어요. 플래너님께 제가 원하는 드레스 사진을 보내드리고 니콜스포사와 르블랑 2가지 샵으로 추천 받았답니다!

제가 선택한 드레스 샵은 르블랑인데요! 르블랑을 보면 비즈, 레이스, 실크, 홀터넥, 풍성, 슬림 다양한 느낌의 드레스가 많아요! 드레스도 이뻤지만 베일 보고 정말 반한 곳이에요. 꽃 베일에 드레스 색도 흰색만 있는 게 아니라 살구색, 베이지색 등 되게 다양하게 있어요. 소녀스러우면서 우아한 드레스 샵을 찾으신다면 꼭 여기를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입었던 촬영드레스도 공유드릴게요! 보통 촬영드레스는 슬림드레스 2벌, 풍성드레스 1벌을 많이 가져간다고 해요. 저는 볼레로를 여러 벌 입을 수 있도록 슬림드레스 1벌, 스튜디오 분위기와 어울리는 꽃 레이스 슬림드레스 1벌, 공주 느낌의 화려한 꽃 레이스 풍성드레스 1벌로 셀렉 했습니다.

딩뷰 5기
더 화이트 엘리자베스 촬영 드레스 후기

저는 에스메랄다, 로브드k, 라포레, 더 화이트 엘리자베스 드레스 투어를 했는데요. 의견이 라포레와 더 화이트 엘리자베스로 반반 갈리더라고요. 결정이 매우 어려웠지만, 드레스 투어 일주일 뒤에 더 화이트 엘리자베스로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더 화이트로 결정하게 된 이유 아래와 같아요.


1) 어두운 홀과 잘 어울리는 비즈 드레스

2) 큰 메이컬 레이스, 실크 드레스 등 내가 원하는 촬영드레스 보유 

3)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음 

4) 2부 드레스 서비스

촬영 가봉은 스튜디오 촬영 4일 전인 토요일에 진행했는데, 플래너님과 스케쥴이 맞지않아 남자친구와 둘이 보러 갔었어요.


그래서 불안함이 들었고 가봉 드레스 시안까지 만들어갔답니다. 드레스 실장님께서 가봉 시안에 있는 드레스를 다 꺼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사실, 제가 촬영하는 이경호 포토그라피는 야외 촬영이 많아서 드레스 제약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다 꺼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사실, 이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이라 생각해요. 가봉시안을 만들면 내가 생각한 드레스에 틀이 갇힐 수 있으니까 전문가의 의견도 적절히 섞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