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웨딩드레스 입고 공주놀이 제대로 하려면?

조회수 2020. 8. 31. 15:4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생 샷 남길 수 있는 촬영드레스 고르는 방법
웨딩해 딩뷰 4기의
드레스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웨딩해 홈페이지
'딩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딩뷰 4기 공실 님
드레스 투어 & 촬영드레스 셀렉 후기

웨딩드레스는 거두절미하고 딱 한마디 하자면 무조건 입어봐야 한다. 나는 12월에 R, S 샵 투어 후 마지막으로 르메르바이노비아를 투어하고 결정도 르메르바이노비아로 했다. 사실 세 군데 샵 중 인테리어나 조명 면에서 르메르노비아는 무심한 편이며, 사실 기대했던 샵도 아니었다. 그리고 르메르바이노비아는 사실 예신들에게 덜 알려진 업체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내가 르메르바이노비아를 투어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스드메 상담을 두 군데 했을 때 두 분 모두 르메르바이노비아를 나에게 추천했다. 전문가들이 나를 몇 분 보고 판단했을 때 그 정도라면 한 번 투어해 볼 만하다 싶었다. 결론은 대만족이었다. 

촬영드레스 고르는 Tip


1. 촬영드레스 3벌 기준 모두 다양한 디자인을 고르기

예를 들어, 벨라인-머메이드라인-A라인 식으로 다양한 라인과 레이스, 시폰 등 소재도 다른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드레스를 가져가야 촬영 때 더 풍성한 분위기와 컷을 연출할 수 있다.

2. 본식 때 고를 만한 디자인은 셀렉하지 말기

나는 오프숄더 디자인을 본식 때 입으려고 킵해놨다. 내 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드레스였기 본식드레스로 지정해놨다. 촬영 드레스는 아무리 잘 어울려도 오프숄더 디자인은 제외시켰다. 촬영 때도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으면 본식 때 약간 재미없기도 하니까!


하지만, 가봉하고 난 뒤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했어야 하나? 하는 후회감이 살짝 들어 플래너님께 전화까지했지만 '본식 때, 가장 잘어울리는 것을 입으실거니까 반적 매력을 보여줍시다' 라는 말에 바로 설득당했다. (ㅋㅋ)

딩뷰 4기 아롱다롱맘
드레스 투어, 실수 없이 진행하고 싶다면?

저도 어릴 때 마냥 상상만 했던 건데 막상 진짜로 드레스를 입어보고 고르려니 떨리더라고요. 드레스 업체도 예전이랑 다르게 정말 종류가 다양해졌어요. 샵이 어찌나 많던지.. 예랑이랑 처음에 드레스샵 고를 때도 진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우선, 드레스 샵은 정말 엄~청난 고가부터 저가까지 가격대가 다양해서 가장 먼저 원하는 가격대를 선정하는 게 중요해요. 가격대를 먼저 예랑이와 상의해서 정한 뒤, 그 가격대에 맞는 샵에서 원하는 드레스 스타일을 골라야 합니다!

웨딩플래너 실장님 추천으로 투어 갔던 드레스샵은아뜰리에로리에, 클라우디아, 모니카블랑쉬였어요. 


최종으로 고른 곳은 소녀스러운 느낌의 아뜰리에로리에 였습니다! 드레스 투어 전에는 진짜 긴장을 많이 했어요. '과연 내 드레스 입은 모습은 어떨까?', '뚱뚱해 보이면 어쩌지? '안 어울리면 어쩌지?' 등등 고민도 참 많았고요.

드레스투어 할 때 꿀팁을 이야기하자면, 보통 드레스투어는 1시간 간격으로 잡혀있어서 생각보다 고를 시간이 많지 않아요. 저도 처음에 예약 잡고 1시간 안에 가능할까? 했는데 정말 직원분들이 빠르게 입혀주고 벗겨주고 하셔서 충분히 가능했어요.


하지만, 3~4벌의 드레스 밖에 못 입어보기 때문에 드레스 투어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원하는 드레스 사진을 꼭 스크랩해서 가져가시는 게 좋아요. 직원분들께 말로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 한번 보여드리는 게 더 낫더라고요. 사진을 보여드리면 바로 알아보시고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를 가져다주셨어요! 

딩뷰 4기 린린 님
촬영드레스 셀렉 Tip!

저는 홀 패키지로 드레스를 골랐기 때문에 서울로 드레스 투어를 다녀보지 않아서 자세한 비교가 되지 않는다는 점 숙지하고 읽어주세요. 드레스 투어도 그렇고 홀 패키지 촬영드레스도 그렇고 입어볼 수 있는 드레스 개수는 제한이 되어 있어요. 저의 웨딩홀인 안양의 아르떼 채플에선 촬영 드레스를 슬림 드레스 2벌과 풍성 드레스 4벌, 총 6벌을 입어보고 여기서 마음에 드는 3벌을 셀렉하게 해 주셨답니다.  

1. 촬영드레스는 탑 드레스와 벨 라인 드레스를 추천드려요.

볼레로를 바꿔가면서 많은 연출이 가능하거든요. 탑드레스에 볼레로를 입으면 끝단이 살짝 티가 나거든요. 근데 막상 촬영 할때는 볼레로가 티가 안나고 일체형 드레스 같더라고요. 그래서 탑 드레스에 볼레로만 교체해주면 다양한 드레스 연출이 가능해요. 


벨라인 드레스는 주로 후라이샷 등을 촬영하기에 좋은 드레스니 꼭 취향은 아니더라도 한 벌 정도 가져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