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 혼자 산다> 박나래처럼 브라이덜 샤워 할 수 있는 곳

조회수 2020. 7. 13. 11: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친구들과 함께했던 브라이덜 샤워 후기 & 준비 팁!
웨딩해 딩뷰 분들의
브라이덜샤워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웨딩해 홈페이지
'딩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딩뷰 1기 겸잉잉 님
너희를 정말 우정해!
'브라이덜샤워 편'

고등학교 때부터 함께 자라온 멤버 중 제일 먼저 제가 결혼을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혜택을 제일 많이 받은 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 


브라이덜 샤워를 처음으로 결혼한 사람이 젤 정성스럽게 받는다 라고 하던데 그 말을 제가 겪어보고 알게 되었어요 :) 친구들이 정말 최선을 다해서 꾸미고 사진 찍고 준비했거든요. 생각보다 준비할 것도 많았던 우리들의 브라이덜 샤워 편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1. 장소 선택부터 예약까지!

호텔 혹은 스튜디오, 전문 파티 공간 룸 등이 있는데 저희는 전문 파티 공간 룸을 선택했습니다. 연예인 박나래님이 준비했던 그 곳인데요. 합정역에 위치한 '공간헤오' 라는 곳에서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저까지 4명이었는데, 장소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10인 이상도 수용 가능할 듯해요. 어느 장소여도 마찬가지겠지만 날짜와 대관할 시간 예약은 필수예요! 시간별로 가격대와 날짜별로 가격대가 달랐거든요. 

2. 브라이덜 샤워 준비물 

기본적인 파티 준비물은 '브라이덜 샤워 소품 4인 패키지'를 구매했습니다. 가격대는 3~4만원 정도 였어요. 저희는 시간별로 장소를 대관한거라 시간절약을 위해구매했던 풍선들은 전날 미리 불어놨어요.

음식은 전날 대형마트에서 쿠키, 마카롱, 케이크, 샐러드, 과일, 냉동피자 등 사진 찍기용이라 저희는 맛보다는 색감과 먹음직스럽게 보이는걸로 pick!

식기도구(접시, 와인 잔, 플레이트 등)는 전문 파티 공간 룸 이어서  기본적인 도구들은 제공이 되어 있어요. 만약 뷰 좋은 호텔이었으면 소품 하나하나 다 준비해야했을 거예요.

딩뷰 3기 서진실 님
브라이덜 샤워 준비 Tip!

안녕하세요 여러분! 딩뷰 3기가 4주 차에 접어들고 있네요. 오늘은 좀 색다른 주제를 가지고 왔어요. 신부님들이라면 모두들 꿈꾸는 브라이덜 샤워입니다! 


저는 이제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벌써 브라이덜 샤워만 6번째 했어요. 처음엔 허둥지둥하고 소리를 질러가며 준비했는데 요즘은 친구들과 손발이 척척 맞아서 느긋하게 준비한답니다. 그래도 아이디어를 매번 새롭게 해야 하기 때문에 골치가 아픈 건 사실이에요. 오늘은 제가 했던 브라이덜 샤워 이벤트 들을 공유하고 준비하실 때 편하시도록 팁도 준비했어요!

첫 번째 브라이덜 샤워

첫 번째는 항상 기억에 남죠? 특히 저는 주변에서 친한 친구는 처음 결혼하는 거라 더 남달랐던 것 같아요 친구가 주안역 주변에서 살고 있어서 그 주변에 있는 파티룸을 알아보고 대여해 신부 몰래 브라이덜 샤워를 준비했어요.


세 친구가 함께 준비했는데 한 친구는 신부를 데리고 뺑뺑 돌면서 카페를 찾는 척 시간을 벌어주었고 저와 다른 친구는 음식을 준비했어요! '지니스파티'라는 곳에서 브라이덜 샤워를 준비했는데 거기엔 풍선, 테이블, 빈티지 드레스, 소품 등이 다 준비돼있어서 음식만 준비하면 됐어요!

두 번째 브라이덜 샤워

고등학교 때 학원에서 만나 친하게 지내게 된 친구의 파티였어요! 어떻게 하지 고민하다 ​신부의 친구들을 몰래 접선해 파티를 준비하면 어떨까 생각했어요. 물어보니 아무도 브라이덜 샤워를 안해준다고 했고 저 혼자 준비하자니 고민이 많이 됐거든요! 


여긴 사당에 있는 공방을 대여했는데 현재는 사라졌더라고요. 풍선도 없고 테이블만 있는 곳이어서 음식 준비부터 풍선까지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친구가 갑자기 친구들이 다 모여있으니 놀래서 울었어요. 전 덕분에 뿌듯한 브라이덜 샤워로 기억해요!

딩뷰 3기 다영님
친구들과 대구 브라이덜 샤워 후기

결혼을 앞둔 친구를 축하하는 자리 '브라이덜샤워'! 요즘에는 파티와 인생샷 목적이 큰 브라이덜샤워 파티를 위해 약속을 잡고 시간과 날짜에 맞는 브라이덜샤워 룸을 대여하기로 했다.


나는 결혼을 약 한달 그 이상 정도 남은 1월이었고, 겨울이라 친구들 또한 실내를 선호했다. 앞선 두번의 브라이덜샤워는 실외(경주 대릉원, 서울 올림픽공원)이어서 실내가 새롭게낫지 않았을까 싶었다.


나는 부산에 있고, 경주 대구 서울 각지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7명의 친구들을 소환하기에  적절한 위치는 어디일까 고민하던 중 대구로 알아보게 되었다. 

사실 부산이나 서울도 갈 수 있지만, 너무 치우쳐지는 느낌도 들어서 대구를 선택한것도 있었다.

대구 파티룸을 검색하면 2호점까지 있을 정도로 유명한 룸부터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 대구 웨딩바이이명원이라는 곳이 인스타그램으로 찾아봤을 때 다른 파티룸보다 특별한 느낌이 들어 가격과 시간 등을 알아보았다.


블로그에 매달 이벤트를 상세하게 공지하고 있었고, 친구들에게 물어봤을 때 어느정도 이곳으로 확정이 되어 바로 예약을 잡았는데, 사장님 말씀이 입금 조금만 늦었어도 다른 대기자 두명이나 기다리고 있었다고..


웨딩바이이명원은 파티룸 대여 뿐만 아니라 브라이덜샤워에 필요한 헤어메이크업, 드레스 대여와 음식도 신청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음식을 8인분 신청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