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1월에 벌벌 떨면서 찍었던 웨딩 촬영 성공기

조회수 2020. 6. 1. 10: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느와르블랑에드, 이동진스튜디오, 포에버마인스튜디오 웨촬 후기
웨딩해 딩뷰 3기 분들의
스튜디오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웨딩해 홈페이지
'딩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딩뷰 3기 lovelyjin 님
느와르블랑에드 촬영 및 셀렉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스튜디와 촬영 후기를 적어보려구요! 우선 11월에 촬영을 했었고 꼼나나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느와르블랑에드로 이동했어요! 느와르블랑에드는 스튜디오 자체에 내부와 야외 테라스가 다 있어서 외부 스냅같은 느낌도 있어요.


각 벽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한 스튜디오에서 찍은거처럼 안보이고 다양한 느낌을 줘요. 느와르블랑과 다른 느와르블랑에드만의 느낌이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작가님이 진짜 영혼 갈아서 촬영해주셔서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ㅠㅠ


저는 손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시선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도 모르고 정말 어색해했는데, 손가락 모양이며 시선처리까지 하나하나 다 알려주셔서 쉽게 촬영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날씨가 정말 추웠는데 드레스 입고 테라스신 찍을 때는 진짜 닭살이 다 돋았지만 결과물을 보고나서는 그 추위정도야 아무것도 아니었어요 ㅋㅋㅋ

저는 이렇게 코랄베이스로 화장을 받고 촬영을 갔어요. 그나저나 드레스도 너무 이쁘지 않나요? 느와르블랑에드에서 첫 촬영은 이 슬림드레스를 입고 시작했어요. 제가 지금 올리는 사진은 다 원본이고 수정본은 아직 못받았어요!

짠 우선 이렇게 창가 배경으로 하나를 먼저 찍었어요. 느와르블랑에드 느낌으로 느와르블랑에드에서 촬영하는 분들은 다 비슷하게 찍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그게 좋아서 느와르블랑에드를 한거긴 해요. 

그리고 이렇게 야외샷도 찍는데 전 개인적으로 이 야외샷들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폰으로 찍었는데 이정도면 수정본 받으면 얼마나 마음에 들까요 ㅠㅠ 오빠랑도 같이 찍고 정말 사진은 봄같이 나왔지만 정말 추워서 덜덜떨면서 찍은 기억이.. 

그리고 실내 스튜디오로 다시 이동해서 쇼파신을 찍었습니다. 정말 불편한 자세로 앉았었는데 그만큼 사진은 이쁘게 나와와서 너무 만족해요.


앉아있는 자세 역시 다리를 어떻게 해라, 상체는 어떻게 해라 등등 하나하나 코칭 다 해주셔서 몸에 힘 뽷 주고 찍었지만 이런 꼼꼼함이 느와르블랑에드의 만족 후기를 만들어줬어요. 그 다음엔 풍성드레스로 입고 또 다시 야외 ㅎㅎ 티아라를 써서 정말 좋았어요.

공주처럼 찍어주신다고 엄청 열정적으로 찍어주신 실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느와르블랑에드 후기를 보면 실장님에 대한 칭찬이 정말 많더라구요 찍고나니 왜 그런지 정말 이해하게 된 1인입니다.


딩뷰 3기 박유나 님
포에버마인 스튜디오 '시그니처' 후기

스튜디오 촬영이 무엇이냐. 스튜디오촬영=리허설 촬영=웨딩촬영이 되겠습니다!!!! 그럼 이 스튜디오 촬영이 꼭! 필요하느냐?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모바일 청첩장, 식장에서 사용할 식전영상, 포토테이블 등을 준비 할 수 있어요! 일생에 한번이 될 결혼 준비이니 대부분 스튜디오 촬영을 진행하게 되지요. 


자 그렇다면, 신중하게 고민에 고민에 거듭하여 스튜디오 선정이 필요할텐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나에게 맞는 스튜디오를 고를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일단 셀카를 찍는것을 매우 좋아하지만, 사진을 찍히는것에 대해서는 부담감이 있는 신부였어요. 그래서 처음에 저는 배경이 화려한 스튜디오만을 골랐답니다.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스튜디오를 셀렉 후 매일, 매일 샘플을 보다보니 저에게 맞지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샘플만 봤는데도 이미 사진이 질려버렸거든요.


웨딩 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걸어두지도 못하고 부피는 크고 처치곤란이라고들 하잖아요? 찍기도 전에 질려버렸으니 이를 어쩌면 좋겠어요?


그래서 저는 제 취향에 맞는 스튜디오를 찾는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했어요. 플래너님께 말씀드리고, 다시 스튜디오 몰색에 들어갔답니다!!!

스튜디오 몰색을 하며 알게 된 사실이 배경이 화려하면 어색한 표정을 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사진 자체가 금새 질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배경이 단조로우면 사진이 질리진않으나 표정연습이 많이 필요하겠지요? 표정자체는 포토샵을 할 수 없거든요. 표정을 포토샵 할 경우 다른사람이 되어버린답니다.


내가 표정에 자신이 있다 하면 배경이 심플한 곳으로 내가 표정에 자신이 없다 하면 배경이 있는 곳으로 요게 바로 제가 생각하는 스튜디오 선택하는 꿀팁 중 하나에요!


그래서 저는 적당한 배경과, 인물위주의 스튜디오를 몰색하였고 그중 포에버마인 뉴 샘플인 시그니처 버전을 선택하였답니다! 포에버마인 스튜디오의 기존 샘플인 뮤즈, 클로저는 인물위주의 컨셉이니 주의하셔야 해요! 포에버마인의 뉴샘플인 시그니처버전은 로드 신과 야간 신까지 곁들어져있으며 한달여간이나 샘플을 찾아본 결과 질리지않았던 스튜디오라 선택! 하게되었어요.


로드 신과, 야간 신의 경우 +10만원씩 추가 비용이 붙게 되어요. 비가오게 될 경우 촬영 진행이 안된답니다. 또르륵


딩뷰 3기 남재은 님
대구 이동진 스튜디오 후기

"스튜디오 촬영 후기"

이동진 스튜디오는 오전(09-14), 오후(14-19) 촬영이 나눠져 있었어요. 각 최대 3팀씩 촬영을 한답니다.


오후 촬영

3가지 배경(컨셉) _ 한옥, 수트, 옥상

제공 드레스 3벌, 개인 의상(한복)1벌


저희는 이런 조건속에 촬영을 했어요. 대구의 스튜디오는 수도권과 달라요. 수도권은 드레스를 계약한 드레스샵에서 대여를 해서 가지만, 대구는 스튜디오 자체 드레스를 이용한답니다. (이것도 미리 알아보고 드레스 욕심이 있으시다면 드레스가 예쁜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걸 추천해요!) 

한옥 신-1

이 컷은 저희를 촬영해주신 작가님의 시그니쳐 컷! 거의 초반 촬영이어서 아직 어색함과 스튜디오 후기 때문에 사진퀄리티 아직 못믿더움이 마음 속에 있었어요 ㅋㅋㅋㅋ그런데 웬걸. 작가님이 딱 보여주시는데 유리창에 미친 우리의 모습. 이런 디테일한 촬영 기법! 완. 전. 제 서 타 일 :O 이거 보고 넘 행복하고 즐거워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힘든 줄 모르고 촬영 했어요 ㅋㅋㅋ

한옥신-2

이 사진이 바로, 이동진 스튜디오의 시그니쳐 사진! (보정전) 눈은 직접 뿌려주는데 나머지 빈 곳은 포토샵으로 채워주셔요ㅎㅎ 그런데, 이 사진 보고 한옥샷 꼭 찍자고 다짐했는데, 모델과 길이가 달라서 인가... 되게 짧...... ㅠㅠ 그리고 개인적으로 드레스를 잘못 선택한 것 같았어요. 다시 한 번 촬영하라고 한다면 오프숄더를 입었을 거에요.

수트 신

사진 컨셉이 3개나 되는 줄 모르고 ㅋㅋㅋ 아니 알았지만 생각도 못하고 그냥 갔었어요.. 그냥 한옥에 눈이 멀어서 ;;; ㅋㅋㅋㅋㅋ 스튜디오 촬영 당일 급하게 선택했던 컨셉 중 하나 입니다 :)


한옥샷을 기대했는데, 이 컷이 젤 베스트 컷이었어요. B컷들도 너무 예뻐서 원본을 안 살수가 없었어요 ㅠㅠ ㅎㅎㅎ 생각보다 흰 슈트가 넘 잘 어울렸고 머리를 질끈 묶는게 저한테 잘 어울리더라구요 !!


아!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과 좀 더 예쁜 쪽 얼굴을 생각해서 가면 좋아요~ 전 왼쪽에 보조개가 있고, 개인적으로 왼쪽 얼굴로 사진을 많이 찍어서 왼쪽이 나오는 사진이 많아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