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웨딩해

긴 얼굴형은 브이넥? 하이넥? 얼굴형에 맞는 드레스 찾기

얼굴형에 맞는 드레스 넥 라인 고르는 방법

18,45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둥근 얼굴형

출처시작바이이명순

둥근 얼굴형은 목선이 드러나고 넥라인이 깊게 파진 V라인 드레스가 잘 어울립니다. 드레스는 상의 부분에 디테일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얼굴보다는 넥 라인에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이죠. V넥이 부담스럽다면 하트 탑 라인의 드레스를 추천드려요.

2
긴 얼굴형

긴 얼굴이 짧아 보일 수 있도록 어깨가 드러나거나 아예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탑 라인 드레스에 오픈숄더 볼레로를 활용하거나 직선으로 떨어지는 오픈숄더 웨딩드레스를 입어보세요. 또한, 목 위까지 올라오는 하이 넥 디자인은 긴 얼굴형을 커버해줍니다. 보트 넥 라인도 괜찮지만, V넥 드레스는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으니 피해 주세요.

3
역삼각형 얼굴

출처제니팩햄 드레스를 입은 아이유 (이투데이)

역삼각형 얼굴은 광대 때문에 턱이 뾰족하게 보여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는데요. 부드럽고 선하게 보이고 싶다면, 둥근 라인의 라운드 넥이나 U라인을 추천합니다.

4
각진 얼굴형

출처미라 즈윌링거 드레스를 입은 김하늘 (더바이준)

만약 각진 광대와 턱이 신경 쓰이신다면, 얼굴에 집중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어깨와 목 라인이 드러나는 탑 라인과 V넥 드레스를 선택하세요. 프릴과 레이스 등의 장식이 들어간 디자인보다 군더더기 없이 깨끗한 디자인을 추천드려요. 턱을 부각하는 스퀘어 라인과 하이넥 라인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